오늘은 목이 따가울때, 혹은 목이 칼칼할때 해결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활동량이 많아지는 여름에는 피로가 쌓이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매우 쉽습니다. 그래서 차를 한 잔 마시더라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하여 목이 따가울때 해결방법은?
목이 따가울때
도라지가 큰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의 경우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기관지의 분비 기능을 항진시켜주며 가래를 삭혀주기 때문에 목이 따가울때, 붓고 통증이 있을 때 도움이 됩니다.
특히 도라지에 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도 있어서 심장병,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도라지로 반찬을 만들어서 섭취하거나 차를 만들어서 자주 마시게 되면 면역력이 높아져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갖게 되는 것이죠.
목이 칼칼할때 어떻게 할까?
목이 따가울때는 도라지, 그렇다면 칼칼할때는 어떻게 할까? 호흡기가 약해졌을 경우에는 모과차가 도움이 됩니다. 공기 오염을 비롯해서 꽃가루 등으로 비염이나 감기, 천식 등이 발병하거나 심해질 수 있는데요, 모과차의 경우 기관지나 폐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목과 관련된 여러가지 증상을 다스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과차는 기침은 물론이고 못이 붓거나 아플 때도 효과가 좋으며 평상시에 목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끔 목이 답답하거나 쉰 소리가 날 경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중국발 슈퍼 황사로 목이 따가울 경우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가볍게 가글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황사의 경우 심해지면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데 기존에 천식이 있거나 폐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특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목이 따가울때 혹은 목이 칼칼할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