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사람들은 화학비료와 농약에 중독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유전자 조작으로 비대해진 채소와 과일류, 그리고 항생제, 성장촉진제를 복용한 동물을 섭취하고 있는데요 (알게 모르게 말이죠), 이렇게 우리는 몸속에 독성물질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오염의 심화와 공해물질의 증가, 스트레스, 운동부족, 과로 등 대내외적인 원인에 의해서 발병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토불이 건강법의 처방대로 우리나라 토종 동식물의 힘을 빌어 체내에 들어오는 독성물질을 제거하거나 불가피하게 들어오는 독성물질과 싸워서 이길 수 있는 질병 대항 능력과 자연 치유 능력을 길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여러 종류의 콩들 중에서 특별하게 효능이 있는 콩으로 알려진 것이 바로 서목태로 알려진 "쥐눈이콩"입니다. 마치 쥐의 눈처럼 작고 반짝반짝 윤이 난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죠.
쥐눈이콩의 여러가지 이야기
쥐눈이콩
동의보감에서 쥐눈이콩을 가지고 이렇게 저술하고 있습니다.
"쥐눈이콩은 환경과 음식물의 오염으로 인체에 쌓인 독성 물질의 해독 기능이 뛰어나 만병을 예방해주며 파괴된 인체조직을 회복시켜주는 놀라운 약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김윤세 저서 <한 생각이 암을 물리친다>에서는
"예로부터 선조들은 집집마다 기침이나 홍역, 열벙과 같은 갖가지 질병에 의한 중독시에 해독약으로 쓰기 위해서 논두렁에 쥐눈이콩을 재배해 왔습니다. 쥐눈이콩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철분, 지방질 등 영양분도 풍부하지만 해독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당뇨, 심잘질환, 동맥경화, 신장병, 관절염 등 갖가지 성인병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라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경희대 한의대 예방 의학교실에 김홍렬 교수 팀은
"쥐눈이콩이 골 기능을 강화하고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
라고 합니다. 이것은 쥐눈이콩에 함유되어있는 뼈의 생성을 촉진하는 폴리 포스테이트와 천연 여성호르몬인 이소플라본 성분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쥐눈이콩을 먹는 방법과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