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치아씨드 효능, 국내 품귀 현상!!

전세계적으로 슈퍼푸드 중에 하나인 치아씨드 효능이 이슈입니다.


중국의 한 매체인 차이나 데일리에서


"멕시코 치아씨드 슈퍼 푸드, 중국에서 열기"라는 제목으로 중국인들 사이에서 치아씨드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특히 치아씨드는 헬스클럽 회원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라고 하는데요, 중국의 최대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 알리바바에서는 현재 약 4200여개의 치아씨드 상품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치아씨드 열풍은?


치아씨드 효능치아씨드 효능


우리나라 업계에서는 치아씨드를 함유한 생식이나 유산균음료, 쥬스 등 각종 식음료를 비롯해서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쏟아내고 있으며 여러 생활 TV 프로그램에도 치아씨드를 소개하며 다양한 섭취 방법 등을 연출해서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고대 마야나 아즈텍 문명의 사람들 주식고대 마야나 아즈텍 문명의 사람들 주식


고대 마야나 아즈텍 문명의 사람들 주식이었던 치아씨드 효능이 전세계적으로 알려지자 2010년부터는 치아씨드에 관한 논문이 많이 나왔었으며 치아씨드 관련 시장의 규모도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시장규모는 재작년 239% 성장시장규모는 재작년 239% 성장


2013년 세계 치아씨드 시장규모는 재작년 239% 성장했으며 2020년 11억달러 (약 1.2조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치아씨드 1온스 (28g)에는 139kcal, 지방 9g, 단백질 4g, 탄수화물 12g, 섬유질 11g과 비타민, 아연,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39kcal, 지방 9g, 단백질 4g, 탄수화물 12g, 섬유질 11g과 비타민, 아연, 미네랄 등이 함유139kcal, 지방 9g, 단백질 4g, 탄수화물 12g, 섬유질 11g과 비타민, 아연, 미네랄 등이 함유


그리고 하루 권장량의 18%에 해당하는 칼슘과 30%에 이르는 마그네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치아씨드는 모든 영양소가 집약되어 있는 슈퍼푸드라고 불리우는 것이죠.


영양소가 집약되어 있는 슈퍼푸드영양소가 집약되어 있는 슈퍼푸드


치아씨드 효능


오메가3 지방산, 엽산, 마그네슘, 칼슘, 칼륨, 철분 등이 함유오메가3 지방산, 엽산, 마그네슘, 칼슘, 칼륨, 철분 등이 함유


치아씨드는 사실 기적의 식품이라기 보다는 오메가3 지방산, 엽산, 마그네슘, 칼슘, 칼륨, 철분 등이 함유된 건강에 매우 유익한 슈퍼푸드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당뇨병을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당뇨병을 예방


치아씨드 효능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당뇨병을 예방,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며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치아씨드가 가지고 있는 섬유질의 경유 케일의 17배로 장을 깨끗하게 하며 장내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을 지원해서 장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치아씨드 효능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슈퍼푸드로 유명한 치아씨드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