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크린베리 효능 무엇이 있을까?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크린베리 효능"입니다. 과연 크린베리에는 어떻나 효능이 있을까요? 


크린베리 효능


최근에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베리 종류의 과일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크린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린베리크린베리


크린베리에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해서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크린베리가 위, 요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 요로, 심장 건강에 도움위, 요로, 심장 건강에 도움


하버드 의과대학에서 실시한 한 연구결과로는 크린베리 주스를 정기적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노인의 비뇨기에 있는 박테리아 수가 줄어든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노인의 비뇨기에 있는 박테리아 수가 줄어든다는 사실노인의 비뇨기에 있는 박테리아 수가 줄어든다는 사실


연구 결과 크린베리 주스를 정기적으로 섭취한 연령 78세의 여성 153명들에게서 비뇨기 감염과 관련된 박테리아 수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비뇨기 감염과 관련된 박테리아 수가 크게 감소비뇨기 감염과 관련된 박테리아 수가 크게 감소


또한 이스라엘 텔아비브 대학 연구에서는 크린베리에 있는 특정 혼합물의 박테리아 억제력이 잇몸병의 위험을 줄여준다는 사실도 입증이 되었는데요, 크린베리의 특정한 혼합물이 박테리아와 서로 결합하여 치주염이나 치은염의 주 원인인 치석 형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크린베리 효능 중에서 무엇보다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가 매우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크린베리에 있는 풍부한 양의 플라보노이드와 프로안토시아닌은 산화방지제로서 혈관을 팽창시켜서 동맥경화증의 위험을 낮춰주며, 저하된 혈액 순환으로 인한 심장병, 혈전, 협심증, 심장마비, 고혈압 등세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머핀이나 빵을 만들 때 넣거나머핀이나 빵을 만들 때 넣거나


그래서 최근 국내에서도 크린베리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건조한 크린베리의 경우 머핀이나 빵을 만들 때 넣거나 샐러드 토핑에 주로 사용이 되며 영양가는 물론 풍미를 더할 수 있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최근 건강 스낵으로 견과류와 함께 먹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크린베리 효능크린베리 효능


하지만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섭취할 때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크린베리 효능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