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명월초효능_당뇨초 먹는방법은?

명월초


얼마전에 알게 된 명월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초는 일본에선 사람의 목숨을 구한다하여 "구명초"라고 불리며 아열대 식물로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자생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효능으로는 당뇨에 효험이 있어 당뇨초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진시황이 찾던 불로장생 중 하나로서 전복과 인삼 그리고 명월초를 가르킬 정도로 귀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명월초효능명월초효능


명월초효능_1


명월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초는 당뇨에도 좋아서 구명초, 당뇨초라고도 불리며 중국에서는 진시황제가 찾았다는 불로초라는 속설도 있습니다.

명월초는 당분해 효능이 좋아서 혈관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으며 미백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 수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당뇨병 환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 바로 "명월초"입니다. 


명월초효능_2


또한 명월초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고혈압 및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섭취가 많아지면서 동맥경화 및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명월초가 도움이 되겠죠?



명월초효능_3


명월초의 잎과 줄기에는 게르마늄을 비롯해서 26종의 천연유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지구상에 현존하는 생물 중에서 칼콘과 게르마늄을 최고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콘 성분을 설명해드리자면 황색 색소군이 암세포만을 골라서 사멸을 유도하기 때문에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혈구 세포에 산소공급을 활성화하는 유기게르마늄이 인삼보다 풍부하여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과 당뇨-혈압 위험군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명월초의 경우 항염작용을 하여 지열이나 해열에 효과가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전을 제거해서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는 실험 결과들이 한국과 중국, 일본에서 연이어 발표되고 있습니다.


명월초는 진시황이 꿈꾸던 불로장생은 아니지만 우리의 건강함에 대한 소망을 실현시켜줄 수 있는 식물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0123456789


명월초(당뇨초) 먹는 방법


명월초는 일상 식단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데요, 쌈 채소로 곁들여서 먹거나 샐러드나 무침으로 먹어도 좋으며 초절임해 장아찌나 김치를 만들면 싱그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제비나 국수 등의 반죽에 넣으면 탄수화물에 의한 당뇨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말린 가루를 우유 등에 타서 마시거나 피부 미용을 위해서 팩의 성분으로 이용하면 매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