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와송효능_먹는법과 재배법

암을 잡는 항암 약초로 유명한 와송효능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려 합니다.


와송이라는 이름은 지붕의 기와 위에서 자라는 모양이 소나무 잎이나 소나무 꽃을 닮았다고 해서 와송이라고 부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탑송이나 신탑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여름철에 채취 후 말려서 약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바위솔이라고도 불리며 약효 효능이 뛰어난 와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와송효능_먹는법과 재배법와송효능_먹는법과 재배법


와송효능_구입요령 및 보관방법


와송은 인공재배보다 자연산이 좋지만 요즘은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와송은 줄기가 시들지 않으며 와송 특유의 향이 있고 줄기가 많고 곧은 것이 좋습니다.


와송의 보관 온도는 0~5도씨이며 보관일은 최장 20일 정도 입니다. 생와송은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물에 씻지 않은 상태로, 습기 흡수가 잘 되는 골판지 박스에 담아서 밀봉해 냉장고에 보관하며 약 3~4주 정도 보관이 가능하며 건와송은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와송효능_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와송은 다년생 식물입니다. 높이가 30cm이며 꽃은 흰색으로 9월경에 핀다고 합니다. 오래된 기와지붕이나 높은 산위의 바위에서 자라는 일명 기와솔, 바위솔이라고 불리우며 우리나라와 중국 등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와송 먹는법


와송은 5월말부터 10월 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6~9월의 성장기 와송은 생초에 요구르트를 넣어서 갈아 마시거나 바짝 말린 와송은 차로 마십니다. 또한 과실주로도 담가서 먹기도 하며 환이나 가루 등으로 가공해서 드셔도 됩니다.


012345678


와송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바로 요구르트인데요, 와송의 어린 것은 생초로 갈아서 마시는데 요구르트를 넣어 갈아서 마시면 맛이 한결 부드러워져서 마시기 좋습니다.


토사자효능 총정리 주목 


와송 영양성분


와송, 100g 기준 영양성분표와송, 100g 기준 영양성분표


이상 와송효능과 먹는방법, 재배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