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대인기피증 테스트, 사회공포증이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인기피증에 관해서 알아보고 대인기피증 테스트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인기피증이 발병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유명인의 경우 자신이 음주 운전을 한 사실이 알려지거나 일반인이 회사에서 실직하는 경우에도 대인기피증이 충분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대인기피증은 경우 특정 조건이 해소가 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사회공포증에 의한 대인기피증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사회공포증이라는 것은 사람들 앞에 나서면 불안감을 느끼는 일종의 불안장애를 말합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하는지, 어떻게 평가를 하는지에 대해서 매우 불안해 합니다.


대인기피증 테스트대인기피증 테스트


그래서 사회공포증이 있는 사람이 많은 사람들 앞에 나가서 노래나 말, 발표를 할 경우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을 때에 가슴이 벌렁벌렁 뛰며 얼굴이 붉어지고 식은땀이 나며 말을 더듬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 노출이 되는 것을 불안해하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피하려는 성향이 짙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모두 피하게 되면 학업이나 직장생활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사회공포증은 10대 중반에 시작이 되며 전체 인구의 5%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자신에게 사회공포증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 사실을 부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회공포증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심각한 상황으로 되는 것은 아니지만 알코올 중독이나 우울증에 빠질 수 있으며 자신을 비난하고 삶에 대한 의욕도 없다면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살을 하려는 사람들의 특징으로는 무표정하며 대인기피증을 보입니다. 대인기피증이 심해지면 잠을 잘 자지 못하거나 식욕도 떨어지고 기초적인 생활 의욕이 없습니다.



대인기피증 테스트


아래 문항은 대인기피증 테스트입니다. 대인관계 상황에 대해서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알아보기 위한 것입니다.

각 문항에 대해서 자신이 느끼는 바를 솔직하게 답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올린 표를 통해서 체크해보셔도 되구요 여기를 클릭하셔서 대인기피증 테스트를 해보셔도 됩니다.


대인기피증 테스트대인기피증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