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엉덩이에 뾰루지, 피부증상 4가지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에 맛있는 음식 많이 드셨나요? 너무 많이 드셔서 엉덩이에 뽀루지가 나지는 않았나요? 오늘은 엉덩이에 뾰루지외에 엉덩이에 흔한 피부증상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엉덩이와 그 주변 부위가 가렵거나 통증이 생기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발이나 손처럼 눈을 가까이대고 확인하기 어려우며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 물어보기도 쉽지 않은 은밀한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엉덩이에 뾰루지, 붉은데다 아프다?


엉덩이에 뾰루지엉덩이에 뾰루지


엉덩이에 뾰루지가 붉은데다가 아픈다면 모낭염이 생긴 것일수 있습니다. 죽은 피부세포와 세균이 모낭을 막아서 염증을 일으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콧수염부위를 비롯해서 뺨, 가슴, 등, 엉덩이 등에도 잘 생깁니다. 


위생상태가 영향을 미치므로 항상 깨끗하게 샤워를 하고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공기가 잘 통하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만 역시 한 원인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으 ㄹ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렵고 통증이 있는 수포가 모여있다?


이러한 증상은 헤르페스라고 불리는 단순포진이 나타날 때 생깁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서 물집이 생기는 질환이죠.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안 좋으면 입술주변으로 단순포진이 생깁니다. 그러나 입술에 감염을 일으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음부나 엉덩이 부위에 발병을 일으키는 경우는 별로 없으며 엉덩이 안쪽으로 감염을 일으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유형이 따로 있습니다. 



대부분의 단순포진은 열흘 정도 시간이 지나면 딱지가 생기면서 사라지지만 매년 몇 차례씩 재발되기도 합니다. 해당 부위를 청결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면 별다른 치료 없이 낫지만 병변이 좀 더 오래 지속되거나 합병증이 생긴다면 병원에 내원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붉고 가렵고 껍질이 일어난다?


만약 피부가 붉고 가렵고 껍질이 일어난다면 곰팡이 감염에 의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곰팡이 감염은 운동을 많이 하는 남성들의 발에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곰팡이는 축축하고 어두운 공간에서 번식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엉덩이 안쪽 역시 어두운데다 살끼리의 마찰로 인해 열이나 습기가 생겨 곰팡이 감염이 잘 일어나는 곳입니다. 이럴 때는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 땀이 차지 않도록 운동을 줄이고 항균작용을 하는 약을 처방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비듬처럼 피부껍질이 일어나서 겹겹이 쌓인다?


건선이 있다면 위와 같은 증세가 나타납니다. 각질세포가 과도하게 많아지면 건선이 생기는데 팔꿈치와 무릎을 비롯해 성기나 엉덩이에 생기기도 합니다.



건선은 전염성이 없는 만성피부질환으로 장기간 증상이 심해졌다 좋아지기를 반복하는데 증상이 경미하면 피부에 바르는 국소치료제를 사용하면 되지만 증상이 좀 더 심하다면 경구용 약을 처방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엉덩이에 뾰루지, 피부증상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