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자소엽효능, 탈모와 소화불량에 효과

오늘은 탈모와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시는 불들을 위해서 자소엽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소엽은 차조기라고도 불리며 성질은 따뜻하지만 맛은 맵습니다. 자소엽의 약효 성분은 정유가 0.5% 가량 들어있으며 그 중에서 페릴알데히드가 55%, 쿠믹산과 페릴알콜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자소엽의 잎을 소옆, 종자를 자소자라고 하며 진해, 발한, 이뇨, 건위, 진정 및 진통제로 사용을 하며 해산물을 섭취하고 식중독에 걸렸을 때 잎의 생즙을 마시거나 잎을 삶아서 먹습니다.


자소엽효능으로 감기로 인해서 땀이 나지 않고 열과 오한이 있으면서 때로 천식과 기침을 일으키는 증상에 매우 효과적이며 만성위장염에는 생강과 10:1의 비율로 달여서 아침과 저녁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 배가 불러서 호흡을 몰아 쉬고 자리에 잘 눕지 못할 때도 드셔도 좋습니다.


자소엽효능자소엽효능


또 다른 자소엽효능으로는 음식물 장애로 헛배가 부르고 화력이 떨어지면서 갑갑한 증상을 호소할 때는 가스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효능이 있으며 여름에 발생하는 토사곽란으로 구토를 연발하는 증상, 찬 음식을 섭취하거나 위가 차서 발생하는 소화불량증에 좋습니다.


최근에는 녹차염, 어성초와 함께 탈모에 도움을 주는 발모팩, 발모차의 주 재료로 소개가 되어서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자소엽자소엽


자소옆효능을 보기 위해서 발모팩을 만드는 법과 발모차를 끓이는 법을 아래에 알려드리겠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발모팩 만드는 법


* 준비재료: 자소엽 10g, 녹차잎 10g, 어성초 생초 20g, 담금주(30도) 1.8L


자소엽, 녹차잎, 어성초(생물)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말린다.

준비한 3가지 잎을 병에 담고 담금주를 붓는다.

밀폐한 후 약 3개월간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며, 유리병의 뚜껑에는 구멍을 뚫어준다.

아침 저녁 두 차례 머리를 감고, 스프레이에 넣은 용액을 탈모 부위에 뿌려 주고 마사지한다.


012345


발모차 끓이는 법


* 준비재료: 자소엽 5g, 녹차 5g, 어성초 10g, 물 1.5L

자소엽, 녹차잎, 어성초(건초)를 깨끗하게 물에 씻는다

냄비에 넣고 상온의 물을 부어 1시간 가량 우려낸다.

냄비를 약한 불에 올려 1시간 동안 끓인다.

아침 저녁으로 빈 속에 음용한다.


오늘은 탈모와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소엽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