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가지 효능,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

제가 유일하게 싫어하는 과일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가지"인데요, 물컹물컹한 느낌이 너무 싫은데요,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싫은 음식입니다. 그런데 이 가지가 열과 습기를 없애주고 다이어트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가지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보통 가지를 반찬으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도 별로 들어가 있지 않아서 채소 중에서 영양가가 가장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지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나?


가지 효능



가지는 열을 내리고 독을 풀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열이 쌓여 있는 종기와 피부궤양 그리고 전갈이나 지네, 벌 등에 물린 상처를 낫게 합니다. 신선한 가지의 즙을 내서 바르거나 가지를 불에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상처부위에 붙이면 됩니다.



사마귀나 기미, 땀띠, 주근깨 등에도 역시 효과가 좋습니다.

어혈을 풀어주고 응어리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서 대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거나 치질로 출혈이 되거나 넘어지고 부딪쳐서 상처가 생겼을 때 사용됩니다.



가지를 불에 태운 가루를 따뜻한 물로 먹거나 푹 삶아서 소주에 며칠간 담가두었다가 찌꺼기를 없애고 공복에 따뜻하게 먹으면 됩니다. 혹은 물에 불려서 가루로 만들면 따뜻한 술과 마시면 됩니다.



성인병에 좋은 음식, 가지


가지의 보라색 색소는 안토시안계의 나스닌과 히아신이 주성분입니다. 나스닌은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동맥경화 등 순환기 질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심장혈관계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으로서 동맥경화증, 고혈압, 관상동맥경화증 그리고 괴혈병 환자들이 먹으면 보조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P의 함량이 비교적 높아서 인체 세포간의 점착력을 증강시켜주고 미세혈관 보호 작용을 나타내며 대혈관 질병에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가지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고혈압으로 일어나는 뇌출혈과 당뇨병으로 생기는 망막출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0123


이상 성인병에 좋은 음식인 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