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미꾸라지 효능, 당뇨병과 간장병에 좋은 음식

예전에는 시골사람들의 주요한 영양 보충식이 바로 추어탕이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추어탕을 먹어보지 못했는데요, 날씨도 많이 추워졌는데 여친과 한 번 먹으러 가봐야겠네요.


미꾸라지 효능, 당뇨병과 간장병에 좋은 음식


추어탕은 몸보신을 하는 효과적 적지 않아서 쇠약해진 몸을 회복해줄 뿐만 아니라 성기능을 강하게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성기능 강화에 좋은 미꾸라지 효능


추어는 단맛에 약간 따뜻한 성질로 신장의 양기를 더해주어서 발기가 잘 되지 않은 것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서민의 정력제로 손색이 없죠. 미꾸라지는 꼬리의 힘이 세고 진흙 속을 파고들어가는 힘이 엄청나서 그 힘을 받을 수 있답니다.



미꾸라지는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서 스태미나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리신과 타우린 등 필수 아미노산인 많아서 체력 강화에 좋습니다.



질병 치료에 좋은 미꾸라지 효능


미꾸라지는 기력을 더해주며 비장과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를 잘 되게 합니다. 또한 습기를 없애주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소갈을 풀어주기 때문에 당뇨병에 좋으며 술을 깨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황달 치료에도 사용이 되었는데요, 간염 환자에게 써서 간장 기능을 정상으로 회복시켰다는 임상 보고가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에도 효과가 있는데 이때는 통째로 씹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꾸라지 먹는 방법


미꾸라지는 푹 삶아서 먹어도 좋은데요, 황기와 인삼을 함께 넣어서 끓이면 추어삼기탕이 됩니다. 이것은 비장과 위장이 허약하여 기운이 없고 몸이 마른 사람의 보양식으로 좋습니다.


012345


황달을 치료할 경우 미꾸라지와 두부를 함께 넣고 삶으면 좋습니다. 먼저 두부를 끓는 물에 넣고 푹 삶은 뒤 소금을 조금 넣고 미꾸라지를 풀어서 넣으면 두부 속으로 파고들어갑니다. 그 다음에 파와 생강 등을 넣어서 먹습니다.


오늘은 당뇨병과 간장병에 좋은 음식인 미꾸라지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저녁에 추어탕 한 그릇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