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팔꿈치 인대 통증 원인과 대처방법

추운 겨울에 되면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인 스크린 골프나 테니스 등을 즐기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가끔 아는 형님과 함게 즐기는데요, 저는 아니지만 제가 아시는 한 분이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 등을 호소하는 분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팔꿈치 인대 통증>이라는 주제로 몇 가지 겨울철 운동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팔꿈치 인대 통증 원인과 대처방법



골프 엘보와 테니스 엘보는 팔꿈치 인대 통증을 유발하는 스포츠 손상이지만 이상이 생기는 부위나 발생하는 원인은 각기 다릅니다. 우선 골프 엘보의 경우 공이 아닌 바닥을 쳤을 때 팔목과 팔꿈치에 충격이 가해져서 발생합니다. 팔꿈치 안쪽에 이상이 발생되어 상완골 내상과염이라고 부르는데요, 빨래 등을 쥐어짜는 등의 동작으로 인해서 생기기도 합니다.



테니스 엘보의 경우 상완골 외상과염으로 뼈를 싸고 있는 힘줄이 부분 파열돼 발생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팔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선수나 직장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테니스 엘보와 골프 엘보는 같은 팔꿈치 인대 통증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에 내원해서 정확한 원인을 찾은 후 그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012345


팔꿈치 인대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거나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지만 지속되는 경미한 통증을 참을 수 있다고 방치하게 되면 인대 파열을 동반한 석회 및 골극, 퇴행성 관절염까지 연결돼어 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및 사이트

  •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원인 (참고)
  • 리버스 크런치 복부 단련하기!! (참고)
  • 아파도 다쳐도 노후에도 치료비 걱정없는 의료실비보험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