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뒷목이 땡기는 이유, 뻣뻣하고 뻐근, 스트레칭은 어떻게?

직장생활을 하면서, 혹은 가정생활에서 뒷목이 땡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뒷목이 땡기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심리적인 고통을 해소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심할 경우 우울증과 신체 장기건강이 저해 되는 것을 보통 화병이라고 합니다. 


화병의 현상과 뒷목


뒷목이 땡기는 이유뒷목이 땡기는 이유


화병에 걸리면 보통 6개월 이상 가슴이 답답하거나 뒷목이 땡기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안면홍조도 일어나기도 하구요.


그래서 뒷목이 뻣뻣하고 뻐근하거나 땡기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매사 분노가 치미는 사람은 화병이 걸린 것이죠.


이럴경우에는 양 손날 두드리기를 통해서 막힌 가슴이 내려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분노를 삭히자분노를 삭히자


그렇다면 뒷목이 땡기는 이유로 화병을 제가 말씀드렸는데요, 화병에 주로 걸리시는 분들의 성격적인 특징은 무엇일까요?


주로 심리적으로 억압받는 사람에게주 주로 발병한다고 하며 화병에서 벗어나려면 억울한 감정을 바로바로 그때그때 풀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중년 부부들에게서 뒷목이 땡기는 것을 자주 목격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배우자 마음을 몰라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병이 걸리고 그래서 뒷목이 댕기는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중년 부부들에게서 뒷목이 땡기는 것을 자주 목격중년 부부들에게서 뒷목이 땡기는 것을 자주 목격


지금까지 왜 우리는 뒷목이 땡기는 것인지, 뻣뻣하고 뻐근한 뒷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봤는데요, 이번에는 스트레칭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 어깨 결림 및 통증 완화를 위한 스트레칭


스트레칭으로 뒷목 뻣뻣한 것을 해결해보자스트레칭으로 뒷목 뻣뻣한 것을 해결해보자


뒷목이 땡기는 이유를 해소하려면 스트레칭을 해줘야 합니다.

목, 어깨 결림 및 통증 완화를 위한 스트레칭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꼭 화병도 푸시고 뒷목 뻣뻣하거나 뻐근한 증상도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http://youtu.be/S3BE5K9Yo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