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배란기 임신확률, 임신이 잘 되는 시기는?

이제 결혼을 한 신혼부부의 경우 언제 임신이 잘 될까?

가장 궁금한 시기죠. 특히 불임 환자분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질문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배란기 임신확률, 임신이 잘 되는 시기는?>이라는 주제로 임신확률이 가장 높은 시기를 알아볼까 합니다.


배란기 임신확률, 임신이 잘 되는 시기는?


2004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는 '언제 부부 관계를 가졌을 때 임신 확률이 가장 높은가?'에 대한 연구를 했는데요, 연구결과는 매우 놀랍습니다.



임신 성공률이 가장 높은 날은 배란기가 아닌 배란 점액이 가장 잘 나온 날 부부 관계를 가졌을 때 임신 성공률이 30%를 넘겨 가장 높게 나타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 날은 바로 배란 당일이 아닌 배란 3일 전.

즉, 배란 점액이 가장 풍부한 때에 임신확률이 높다는 것이죠.



평상시에 여성분들의 자궁경부는 젤리같이 점액이 끈끈해서 정자가 함부로 통과하지 못하다가 배란기가 되면 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인해 자궁경부 점액량도 많아지며 달걀흰자나 맑은 콧물 성상을 띄게 됩니다.



이 점액을 손가락으로 늘려보면 8~12mm까지 늘어나게 되는데요, 배란기 때만 나온다고 해서 배란점액이라고 합니다.


배란점액이 풍부해지면 정자가 자궁경부를 쉽게 통과할 수 있으며 정자는 배란점액을 통과하면서 수정능력도 향상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임신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배란점액은 배란촉진 호르몬인 클로미펜 복용으로 마르게 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성교통이 있거나 일상생활 중 배란점액을 관찰하기 힘든 여성분의 경우 사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한약으로 성교통이나 배란점액이 마르는 것을 신음허 증상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를 보완해주는 치료도 하고 있습니다.


01234


관련글

  • 정력에 좋은 운동 및 생활습관 7가지 (참고)
  • 쿠퍼액 임신가능 및 피임방법 (참고)
  • 질외사정 임신가능성 및 피임법 4가지 (참고)


임신이 가장 잘 되는 시기?

바로 배란 점액이 가장 풍부한 배란 3일전, 임신 확률이 가장 높을 때 아이를 맞을 준비를 하도록 하세요. 오늘은 <배란기 임신확률, 임신이 잘 되는 시기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배란기 임신확률보다 배란 3일전,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