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얼마일까?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얼마일까?


날씨가 이제 조금씩 풀리면서 여행가시려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제주도로 여친과 함께 놀러가고 싶긴 합니다.


일단 기내반입이 가능한 수하물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기내 휴대 가능한 수하물은 일단 가방(소형), 외투 등 의류와 모포/덮개, 적량의 도서, 소형 디지털 기기, 유아용품(유모차는 별도), 기타 보조기구(별도 운송)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3면의 총합이 115cm(3면의 최대 허용 길이 :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이하이고, 무게가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에 한하여 여객이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하에 무료로 운송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내 휴대가 불가능한 수화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무기화될 수 있는 물건인데요, 무기류 모조품, 화기, 폭발물, 단도 등 날이 선 물건, 자전거 체인, 곤봉 등 평상시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을 말합니다.


1개의 무료 기내반입 수하물 이외에 추가 수하물 소지 시 반드시 위탁하여야 하고 탑승 게이트에서 위탁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요금(개수 당, 출발지 현지통화 기준): 20,000 원 /20 USD /2,000 JPY /100 CNY /150 HKD /600 THB /600 TWD



위탁 수하물 안내


일단 위탁 수화물이라는 것은 고객이 출발지 공항에서 항공사에 탁송 의뢰해서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을 말하는데요, 안전한 수하물 위탁을 위해서 가방이나 짐은 항공사에서 안내하는 지정된 크기와 무게를 지켜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위탁 수하물의 1개 크기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할 경우 위탁 수하물로서의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탁 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고 초과를 할 경우 분리해서 포장해야 합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 무료 수화물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 무료 수화물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 무료 수화물


제주항공에서는 우선 수하물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우선 수하물 서비스라는 것은 목적지 공항 도착 후 일반 수하물보다 빠른 수하물 수취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 항편 당 최대 20개 내로 제한이 되며 구매는 출발 당일 공항 현장에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구매 후 환불은 불가하며 유모차나 휠체어, 스포츠용품, 의료보조기구 등 특수 수하물이 우선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수하물 서비스우선 수하물 서비스


그렇다면 초과 수하물에 대해서 제주항공은 요금이 어떻게 부과될까?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 초과 수하물


무료로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요금으로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 초과 수하물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 초과 수하물


오늘은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