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헌혈의집 운영시간, 위치 알아보기

헌혈의집 운영시간, 위치 알아보기


얼마전 헌혈의집에서 여자친구와 함께 헌혈을 했는데요, 헌혈을 하고 나면 뭔가 뿌듯하고 기분이 좋네요. 다음 헌혈일은 3월 말인데, 그 때도 여친과 함께 헌혈을 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헌혈의집 운영시간, 위치 알아보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서 적혈구제제 보유현황을 살펴보니 아래와 같았습니다.


< 2016.02.27 기준 / 단위 : Unit>


1일 소요량이 5,322인데 현재 혈액보유량은 13,481밖에 되지 않네요.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은 A형인데 저도 A형. AB형이 상대적으로 많이 적게 보유하고 있네요. 우리나라에 AB형을 가진 사람이 적은 것 같습니다. A형은 가장 많지만 보유상태로는 가장 적구요.


2016년 2월 26일 기준으로 지역별 헌열자수를 살펴보니 아래와 같았습니다. 



전국에서 7,543명이 헌혈에 참여를 했는데요, 저와 여자친구도 이 중에 있겠네요.


일단 헌혈의집 위치를 알아볼까요?



헌혈의집 위치



우선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측에 보면 헌혈의집 찾기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



헌혈의집 찾기 화면입니다. 직장인들을 위해서 18시 이후 운영과 주말에 운영하는 서울에 위치한 헌혈의집을 찾아보도록 할께요. 체크하고 검색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



총 39개 헌혈의집이 검색되었습니다. 서울대역센터 헌혈의집을 상세보기로 헌혈의집 운영시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대역센터 헌혈의집 운영시간은 위와 같습니다. 평일과 주말, 공휴일에도 모두 운영하고 있으며 전혈과, 혈장, 혈소판 헌혈이 가능합니다. 아래 주소도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사이트


오늘은 <헌혈의집 운영시간, 위치 알아보기>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2016년에도 헌혈을 꾸준히 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