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호흡곤란 증상, 무엇이 원인?

혹시 갑자기 음식을 섭취하다가 체했는데 호흡곤란 증상으로 숨이 쉬어지지 않은적 없었나요? 그래서 오늘은 <호흡곤란 증상, 무엇이 원인?> 에 대해서 살펴볼텐데요, 급체 증상에 호흡곤란 증상도 있는지 잘못하면 죽을 수도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체했다라는 체증은 과식을 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한 뒤에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갑자기 소화가 잘 안 되고 음식이 목에 걸린 듯하거나 배가 가득 찬 듯한 느낌을 동반하는 증상으로 명치 부근이 결리고 답답하거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때로 메슥거림이나 트림, 구역질, 상복부의 타는 듯한 통증, 설사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이마에 식은땀이 흐르거나 손발이 차가워지고 숨쉬기 힘든 것처럼 나타나기도 하며 기운이 없어지고 두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급체했을때 호흡곤란 증상


그런데 체했을 때 호흡곤란 증상이 있었을 경우 상복부에 가스가 차면서 상복부 가스로 인해서 심리적인 것과 동반되어서 호흡곤란 증상이 동반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체한 증상만으로 사망에 이르는 것은 드물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체했다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지만 의학적으로는 이러한 말을 잘 사용하지 않고 소화불량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욱 정확합니다. 체한 증상은 대부분 일시적으로 발생했다가 특별한 치료가 없어도 사라지기도 하고 때로는 장기간 반복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체한 증상이 반복되거나 증상이 심할 경우 내시경 및 초음파 등 검사도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며 무엇보다 음식 습관의 조절이 필요합니다.



관련글

  • 명치가 아픈이유 정확한 원인 정리 (참고)
  • 식중독 두드러기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참고)
  • 배아플때 대처법 외 아이 아플 때 대처방법 (참고)


01


오늘은 체했을 때 호흡곤란 증상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크게 염려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