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사용법 및 지원 금액과 사용기간

혹시 문화누리카드 알고 있었나요?

저도 최근에 제 주변 지인덕분에 알게되었는데요, 매우 유용한 카드더라구요.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으로나 사회적, 지리적 어려움으로 인해서 문화예술을 생활 속에서 누리기 힘든 분들에게 지원하는 전시 및 공연,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의 관람 및 음반, 도서 구입과 더불어서 국내 여행과 스포츠 관람까지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누가 이 문화누리카드를 주관하고 운영될까?

문화누리카드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17개광역시와 도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예진흥기금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법 및 지원 금액과 사용기간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 '문화누리카드'라고 검색합니다. ▲



그리고 문화누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일단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액을 살펴보면


  • 개인카드 : 연간 5만원
  • 복지시설 거주자 개인카드 : 연간 5만원 지원


사용기간의 경우 2016년 2월 15일~2016년 12월 31일까지 이며 사용기간 이후 사용되지 않은 금액은 국가로 반납됩니다. 다음 연도로 이월이 되거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알아볼까요?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사용처'를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오프라인 가맹점이 나옵니다. ▲



각 지역별로 수 많은 가맹점이 있는데요, 현재 총 31,229개가 있습니다. 

도서, 음반, 영화, 공연, 전시, 문화일반, 문화체험, 숙박, 철도, 여행사, 관광지, 테마파크/레저, 스포츠 등 다양하게 분류가 되어 있고 가맹점의 이름과 전화번호까지 적혀 있으니 궁금한 사항은 해당 가맹점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중에서 온라인 마켓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온라인 마켓은 도서/음반, 공연/영화, 여행, 스포츠 이렇게 4가지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매장을 확인해 자신에게 필요한 사이트에 접속해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용처가 있으니 쭉 둘러보시고 필요한 곳에서 알뜰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사용법 및 지원 금액과 사용기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문화예술을 사랑할 수 있는 시민이 됩시다.



마지막으로 문화누리카드 발급 대상자를 살펴보시고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