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마른기침 폐렴, 독감 감기 차이 정보

마른기침 폐렴, 독감 감기 차이 정보


마른기침 폐렴의 추억(?)


제가 초등학교 때 폐렴에 걸린 적이 있었는데요, 어렸을 때 기억이지만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마른기침에 맨날 콜록콜록.


사실 감기에 걸렸다고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독감.

열이 나고 근육통과 코막힘 증상으로인해서 독감을 일반적인 감기로 착각한 것이죠.


일반적으로 감기는 여러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병하는 급성호흡기질환을 말하는데요, 독감의 경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폐나 코와 같은 호흡기 기관으로 감염되는 질환입니다.


마른기침 폐렴, 독감 감기 차이 정보마른기침 폐렴, 독감 감기 차이 정보


독감 감기 차이


일반적으로 독감으로 부르는 인플루엔자는 감기와 다른 병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감기는 다양한 세균과 바이러스로 인해서 발병하는 급성호흡기질환을 말하며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기관지나 코, 폐 등 호흡기 기관으로 감염되는 질환입니다.


독감은 감기와 다르게 심한 증상을 보이고 합병증으로 폐렴 등 생명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독감 감기 차이독감 감기 차이


독감 증상


독감에 걸리면 몸에서 열이 발생하며 전신 쇠약감, 두통, 코막힘, 인두통, 근육통 등이 흔한 증상이며 어린이는 성인과 다르게 설사와 구토 등의 위장관 증상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독감백신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까?


아니다. 독감백신은 독감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독감에 걸리면 어떤 합병증에 걸릴까?


가장 흔한 합병증은 바로 폐렴.

그리고 심장 근육에 염증이 발생하는 심근염, 뇌를 싸고 있는 뇌수막에 생기는 염증인 뇌염이 발생합니다. 또한 만성호흡기질환이나 만성기관지염, 만성심혈관계 질환은 독감 감염으로 인해서 악화됩니다.


이와 같은 독감 합병증은 소아와 노인, 만성질환자 등 위험군에서 잘 발생합니다. 또한 이로 인해 의료기관에 입원하거나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01234567


오늘은 "마른기침 폐렴, 독감 감기 차이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이라고 방심하지 마시구요, 보양식으로 여러분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