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입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서 작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을 할 때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빠르고, 북마크의 동기화, 지메일 사용 등)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기준으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이라도 워낙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검색기록 삭제구글, 크롬 검색기록 삭제


크롬 검색기록 삭제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



제가 그 동안 방문했던 모든 기록이 보이네요. PC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아이폰의 크롬 어플에서 접속한 목록까지 모두 보입니다. 여기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기타 사이트 및 플러그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모두 체크해서 삭제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버튼을 클릭하면 끝 ▼



어떤가요? 너무 쉽죠?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 여러가지 장점도 많아 예전부터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IE 브라우저는 어떤가요? 괜찮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리지만 지메일이나 구글 드라이브, 확장프로그램 등 때문에 선뜻 손이가지 않습니다.


아무튼 이상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