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다리 얇아지는 스트레칭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다리 얇아지는 스트레칭,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특히 다리가 굵으신 여성분들은 다리 때문에 많이 고민하시죠? 남성분들이야 다리가 좀 굵어도 크게 상관이 없지만 여성분들의 경우 다리가 굵으면 옷 맵시도 그렇고 여름에 미니스커트나 해변가에서 수영복을 입게 되면 왠지 모르게 자신감도 줄어들구요.


아, 아닌가요? 


아무튼 오늘은 다리 얇아지는 스트레칭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에 묵직하게 알이 잡혀있는 것보다 곧게 이쁜다리가 보기가 좋은 것은 사실이죠.



자 그럼 다리 얇아지는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가장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본적인 동작이니 따라해보세요.



상체를 똑바로 세우고 오른쪽 발은 앞으로, 왼쪽 발은 뒤로 길게 뻗습니다. 이때 양발의 뒤꿈치는 바닥에 붙여야 합니다. 


오른쪽 다리를 90도 구부리고 3초 동안 유지합니다. 


그리고 이 동작을 다리를 바꿔서 동일하게 20회씩 반복합니다. 



위 다리 얇아지는 스트레칭의 효과는 꼬이고 비틀어진 종아리 근육을 펴주어서 종아리의 부기가 가라앉고 군살을 빼주는데 효과만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동작을 할 경우 몸이 기울여지지 않게 균형을 잘 잡아야 하며 발뒤꿈치가 바닥에서 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줄넘기로도 여러분의 다리, 종아리의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다리를 좌우로 벌렸다가 붙이면서 뛰면 됩니다. 군대에서 많이 하는 PT체조 하듯 다리르 좌우로 벌렸다가 넘을 때 다리를 모은 채로 줄넘기 줄을 넘으면 됩니다. 단, 발을 좌우로 너무 크게 벌리지 않도록 해야하며 다리를 벌릴 때 양손이 벌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 운동의 경우 허벅지 부위와 종아리 근육을 자극해서 탄력 있는 다리라인을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종아리에 달이 생길까봐 걱정이 된다면 무릎을 펴주고 발뒤꿈치를 몸 쪽으로 당기는 운동을 10초에서 15초정도로 해주면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을 효과적으로 자극해주어서 다리에 알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다리 얇아지는 스트레칭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까요? 꾸준하게 제가 알려드린 다리 얇아지는 스트레칭을 하신다면 여러분들도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