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ICO 회사들은 투자받은 이더리움 얼마나 팔았을까?

몇 년전부터 갑자기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급증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로 큰 돈을 벌었다는 사람은 거의 없고 특히 요즘에는 큰 손실을 본 사람들이 많죠.


저는 다행히 소액투자라 손해는 아니고 약간의 이익을 보고 지금은 그 이익금으로만 투자를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상화폐에 관심있고 투자하시는 분들 중에서 ICO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괜찮은 ICO에 투자하면 몇 배, 몇 십배까지 큰 수익을 봤지만 최근 트렌드는 그렇지 않죠. 제 개인적으로도 요즘과 같은 흐름에서는 ICO에 바로 투자하기 보다는 유망한 ICO가 상장하기를 기다렸다 ICO 가격보다 떨어지면 재빨리 매집 후 매도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뭐 어찌되었든 이렇게 ICO 회사들은 보통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등을 통해서 투자금을 유치하고 있는데요 과연 투자받은 이더리움은 얼마나 팔았을까? 요즘 이더리움 시세를 보니 너무 떨어져서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ICO 회사들은 투자받은 이더리움 얼마나 팔았을까?ICO 회사들은 투자받은 이더리움 얼마나 팔았을까?


https://app.santiment.net/projects/ethereum 이 곳에 방문하게 되면 ICO 회사들이 각각 얼마나 이더리움을 팔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https://app.santiment.nethttps://app.santiment.net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다 팔아치웠네요.

제가 ICO 회사의 입장이라도 그 때 그 때 다 팔아버렸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이더리움이 200만원 정도 되었을 때 팔아버렸다면 투자금을 제대로 모았다고 볼 수 있겠죠.


저는 지금 3가지 ICO에 투자를 한 상태인데 1개는 완전 나가리 상태이고 1개는 힛빗 거래소에 상장이 된 후 여타 개발 소식은 열심히 들려오고 있고 가격은 물론 처참합니다. 나머지 1개는 국내 ICO에 투자했는데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익금으로 재투자를 한 셈이라 이렇게 긴 하락장 속에서도 그나마 마음이 조금 편하다고나 할까요?

가상화폐 시장에서 그나마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는 곳은 ICO 회사들과 거래소들 같습니다.

능력만 된다면 가상화폐 거래소 하나 차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