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체력 기르는 운동 무엇이 있을까?

이제 겨울도 다 지나가고 체력 기르는 운동 무엇이 있을까요? 여름에 신나게 놀려면 체력을 길러야 할텐데요, 주변에서 손쉽게 체력 기르는 운동이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요즘 아파트단지 공원에 대부분 운동기구가 많이 설치되어 있죠? 이런 운동기구를 활용해서 여러분의 숨은 운동 능력을 일깨워주세요!!


이런 운동기구를 사용할 때는 20초간 최대한 빠르게 반복하며 10초간 휴식을 취하는 타바타 운동법을 적용하면 단시간에 체력을 키우는 크로스핏 운동과 비슷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루에 30분이면 충분합니다.



1. 푸쉬업으로 몸을 풀자


공원 내에 설치된 운동기구를 활용해서 어깨 아래로 손을 수직으로 펴고 엎드린 상태에서 허리가 휘거나 꺽이지 않게 몸 전체를 일직선이 되게 합니다.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내렸다가 올립니다.

팔을 내릴 때 숨을 들이마시며, 밀어낼 때 내쉽니다. 15회씩 4번 반복 하도록 합시다.



2. 체스트 풀로 가슴운동하기


의자에 앉아서 손잡이를 아래로 잡아당기고 위로 끌어올리기를 반복합니다. 천천히 내리거나 올리기를 반복하며 숨쉬기를 적절하게 조절하며 10회정도 반복해서 운동합니다.

팔꿈치의 위치는 어깨선과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10회씩 3회 반복해서 하도록 합시다.



3. 벤치 딥스로 운동기구 효과 강화



팔을 지탱해서 엉덩이를 운동기구에서 띄웁니다. 

팔은 수직이 되도록 굽힙니다. 엉덩이는 바닥에 가까이 닿을 만큼 내리며 팔꿈치를 펴면서 숨을 내쉽닙니다.

15회씩 4번 반복해서 운동합니다.



이것말고도 수 많은 운동이 있는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세 가지 운동만 반복해서 꾸준하게 한다면 체력 기르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체력 기르는 운동 3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