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장염에 좋은 과일 BEST 정보!!

오늘은 "장염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염에 잘 걸리는 위험한 계절인 12~2월은 지났지만 안심할 수 없겠죠. 저도 지난달에 장염에 걸려서 4일정도 고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그 고통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서 오늘은 장염에 좋은 과일을 찾아보았습니다.


겨울에 걸리기 쉬운 장염은 바로 노로바이러스 장염입니다. 위생관리에 소홀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때문이죠.


실제로 발병하는 것을 살펴보면 1년 발생건수의 약 40%가 12~2월에 발병합니다.


장염장염


노로바이러스는 1986년에 처음 발견되었는데 장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기온이 낮아지면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번식력이 떨어지게 마련인데요, 노로바이러스의 경우에는 활동성이 오히려 높아져서 겨울철 감염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노로바이러스노로바이러스


또한 독성이 강해서 1~2개체만 음식물에 묻어 있어도 감염이 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공기를 통해서도 전염이 되어 집단으로 걸리는 경우도 많죠.



노로바이러스 장염의 경우 어패류나 채소 등의 식재료를 제대로 씻지 않거나 익히지 않고 먹을 때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음식은 되도록이면 익혀서 먹어야 하며 사용한 조리기구의 경우 끓는 물로 소독해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장염에 좋은 과일은 무엇이 있을까?

장염에 걸리면 탈수증세도 올 수 있기 때문에 물도 수시로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장염에 좋은 과일은 바로 사과나 감, 수박, 매실이 있습니다.


사과사과


감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장염으로 설사를 하거나 배탈이 났을 때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감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변비가 생긴다고하는데 배탈이나 설사가 났을 때 먹으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앞서 이야기를 했지만 장염에 걸리면 설사를 자주 하기 때문에 탈수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요,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수박과 사과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사과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한개정도를 수박과 함께 갈아서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매실매실


매실의 경우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있는 젖산을 분해해주며 장에 유해한 균을 살균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장염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매실은 장염에 걸리지 않아도 평소에 자주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염 예방법장염 예방법


오늘은 장염에 좋은 과일 BEST에 관해서 장염과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