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는?

오늘은 여러분의 건강 "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마라톤에 비유하자면 하프코스를 지나서 체력이 급격히 고갈되는 시기가 바로 40대 정도 됩니다.

마라톤이 하프코스부터 페이스를 조절해야 완주할 수 있는데, 인생도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는 중년부터 철저한 건강 관리가 필수입니다. 


특히 혈당이나 간, 전립선 등에 주의해야하죠.


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 - 40대부터 관리 철저히


간염에서 간암으로 진행하는 과정간염에서 간암으로 진행하는 과정


우리나라 젋은 남성의 경우 사회생활을 하면서 본의 아니게 술을 정말 많이 마시게 됩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여하튼 젋었을 때 술을 많이 섭취하거나 간염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간수치에는 별다른 변화를 보이지 않다가 40대에 들어서면서 급격하게 악화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금주금주


침묵의 장기 - 간


침묵의 장기 - 간침묵의 장기 - 간


간의 경우 다른 장기와 다르게 문제가 발생해도, 심지어 기능의 상당부분을 상실해도 증상이나 통증이 잘 나타나지 않는 "침묵의 장기"입니다. 


건강한 간의 경우 반 이상을 잘라내더라도 제 기능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기능과 재생능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간이 일단 손상이 되면 기능상실과 함께 몸에 여러가지 문제의 원인이 됩니다.


지방간이 늘고 있다지방간이 늘고 있다


간은 우리 몸속에 들어오는 모든 것을 해독하는데요, 이런 이유로 과도한 음주와 기름진 음식에 익숙해진 40대 중년 남성들에게는 알코올성 간질환과 지방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적절한 운동과 절주를 통해서 체중조절이 필요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절주나 다이어트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간수치가 높을 경우에는 관리 방법을 다시 점검해봐야 합니다.



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


간수치 높을때 증상간수치 높을때 증상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체중감소는 오히려 간의 기능을 저하시켜서 간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가 누적이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서 체내 독소가 쌓이게 되며 이를 해독하려는 간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을 때는 각종 건강보조식품도 우리 몸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나 한의사와 상담을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간 질환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간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염 예방접종도 중요한데요, 특히 B형간염과 C형간염의 경우 전염성이 높아서 감염이 쉽습니다. 평소에 혈액검사를 통해서 간염 항원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


오늘은 "간수치 높을때 증상", 중년의 건강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아직 30대이긴 하지만 미리미리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서 노년에도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이상 "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