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손발이붓는이유 갑상선기능저하 의심해야

여러분의 손발이붓는이유는 무엇일까요?

최근 제 지인중에 한 명이 몇 달 전부터 급격하게 체중이 불더니 손발이붓기 시작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여성분이신데 평소에 다이어트를 진행해서 체중이 증가할 이유는 특별히 보이지 않았는데도 말이죠.


그래서 지인은 병원엘 찾아가봤는데요, 병원 진단 결과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이란?


손발이붓는이유손발이붓는이유


갑상선의 주된 역할은 음식물을 통해서 섭취한 아이오딘을 이용해 갑상선호르몬을 생성 후에 체내에 분비시켜서 인체 내 모든 기관의 기능을 적절하게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갑상선이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서 갑상선호르몬을 제대로 생성하지 못한다면 제 지인처럼 체외로 빠져나가야 할 물질이 체내에 쌓여있게 되어 손발이 붓고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신진대사의 기능도 저하가 되어 한 낮에도 추위를 타게 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 주기의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월경의 과다증상이 동반되기도 하죠.



손발이붓는이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



감상선기능저하를 막으려면 개인의 생활 습관 개선이 꼭 필요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의 경우 스트레스와 더불어 불규칙한 생활 습관, 불균혈을 이루는 식습관 등이 체내에 열, 독과 노폐물이 과다하게 쌓이게 하며 면역력을 저하시켜서 또 다시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개인의 생활습관을 재정비해서 면역력 증진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과음이나 잦은 야근, 스트레스 요인 등은 멀리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도 면역력을 떨어트릴 수 있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균형잡힌 식생활의 습관을 길려야 합니다.


0123


오늘은 손발이붓는이유, 갑상선기능저하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