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다빈 영혼결혼식 남자친구 그리고 타살의혹 정리

MBC 청춘다큐, 다시 스물이 지난 1일 오후에 방송되었는데요, '뉴 논스톱'의 주역들이 다시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었습니다. 정말 저와 같은 나이대라면 80년대생 초반, 논스톱을 안보신 분들은 거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시트콤이었죠.


뉴 논스톱으로 데뷔했던 정다빈. 1980년생이었었는데 귀엽고 통통튀는 이미지로 '리틀 최진실'(2018/10/02 - [이슈] - 최진실 딸 최준희 아들 최환희 근황, 故 최진실의 사망 10주기)이라는 별명을 얻으면서 인기를 끌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정다빈 영혼결혼식 남자친구 그리고 타살의혹 정리정다빈 영혼결혼식 남자친구 그리고 타살의혹 정리


그리고 2003년에는 MBC 드라마인 '옥탑방 고양이'로 더욱 큰 인기를 얻었고 그해 MBC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는 영화 '그놈은 멋있었다', 드라마 '그 여름의 태풍'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지만 2007년 갑자기 스스로 목숨을 끊어 많은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정다빈정다빈


정다빈 영혼결혼식

정다빈의 어머니는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난 딸의 넋을 위로하고자 2011년에 영혼결혼식을 했습니다. 정다빈과 결혼식을 올린 상대는 5살 연상이고 대구의 한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던 사람이었는데 그 사람도 2002년 원인을 알 수 없는 갑작스런 심장 이상으로 세상을 떠났었죠. 남자친구는 아니었고 절에서 알게 된 지인의 조카와 영혼의 인연을 맺어준 것.



정다빈 남자친구 타살의혹


정다빈의 남자친구는 배우 강희.
당시 정다빈을 처음 발견한 것에 대해서 일부 대중들은 타살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약물복용이나 타살 흔적이 없어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결론이 났었죠. 

정다빈정다빈



당시 남자친구 강희는 밤 12시경 정다빈이 술에 만취했다는 연락을 받고 술자리에 갔으며 새벽 3시에 만취해 자신의 집으로 데려갔다고 진술, 정다빈은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취하지는 않았다고 했으며 종업원도 계산을 할 정도였다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웃 주민들은 한방중에 강희의 집에서 다투는 소리가 들렸다는 진술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당시 남자친구 강희는 정다빈이 사망 5개월 이전에도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다는 주장을 펼치기도 해서 소속사에서는 그럴 이유가 없다고 반박했었습니다. 그러나 부검을 해보니 정다빈의 손목에서 상처가 두 개 발견되었는데요, 하나는 상당히 오래된 것이었으며 남은 하나는 약 6개월 미만의 것으로 밝혀져 강희의 진술과 일치했었습니다.

뉴 논스톱의 배우들, 낯익은 얼굴들, 보고 싶은 얼굴들이 많이 있다.뉴 논스톱의 배우들, 낯익은 얼굴들, 보고 싶은 얼굴들이 많이 있다.



이런저런 타살의혹에 정선희는 "한사람이 세상을 떠나면 남아 있 누군가가 타깃이 돼 의혹을 감당해야 하는 경우가 됐다. 강희는 슬퍼할 시간도 박탈당했다고 본다"라고 말하기도 했었습니다.




뉴 논스톱의 출연이 행복했었던 기억을 가지고 있던 박경림.

그러나 실제로는 달랐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정다빈은 2007년 스스로 목숨을 끊었었고 장나라는 끝이 보이지 않은 스케줄로 인해서 '이러다 죽는다'라고 호소할 정도였으며 구리구리 양동근은 아역부터 습관적인 연기패턴으로 인해서 '기계적으로 연기했을 뿐'이라는 비하인드를 고백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김정화의 경우에는 그 때 자신의 모습은 잘 기억이 나지 않고 어떻게 하면 편하게 죽을 수 있나 그런 생각을 했었다고 하며 당시 힘들었던 마음을 털어놓았습니다.


정다빈정다빈


뉴 논스톱을 통해서 스타의 반열에 올라 겉으로는 모든 것을 다 이룬 것처럼 보였지만 반대로 속은 썩어 있었고 병들어있었습니다. 2000년대 대표 로코퀸이었던 정다빈.

그녀의 사진을 보고 있으니 '뉴 논스톱'에서 "웬일이니 웬일이니"라는 자신만의 매력이 톡톡 튀는 대사가 생각이 납니다.


무려 11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그리운 이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