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 그리고 좋은 음식은?

주변에 두드러기로 고생하는 지인들이 꽤 있어서 오늘은 "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 그리고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드러기 원인으로는 일부 진통제나 항생제, 항우울제, 심장병약 등에 의해서 햇빛 알레르기가 유발되기도 합니다. 또한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에도 햇빛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죠.


햇빛 알레르기는 피부 조울증입니다. 스트레스 강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면역계와 순환계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에 해당 장부기능을 개선 시키는 두드러기 약이나 식생활의 관리, 치료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스트레스로 인해서 잠을 미루거나 불규칙한 수면 습관을 가지게 되면 여러분의 생체리듬이 완전히 무너집니다. 이러한 생활습관은 여러분의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며 인체의 면역 기능은 불안정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


현대의학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스테로이드제 역시 사실은 인체 내부의 부신으로부터 생성되는 호르몬이며 부신의 피로는 인체의 면역재생에 영향을 미칩니다. 


가려운 피부가려운 피부


그리고 식습관도 마찬가지 입니다. 과식이나 급식의 식습관의 경우 임파의 70%가 분포하는 소화기의 피로 누적을 유발해서 면역계 순환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에 관해서 인터넷에 검증이 되지 않는 민간요법이나 정확한 처방을 거치지 않는 약을 찾아보는 것보다 두드러기를 치료하기 위해 주변 한의원이나 병원을 내원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급성 두드러기의 경우를 이야기해보자면 음식물이나 약물, 감염 등 그 원인을 알 수 있는 경우가 비교적 많이 있습니다. 


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


소아의 경우 계란이나 우유 등이 성인에게서는 가재나 새우 등의 갑각류, 땅콩과 같은 견과류, 일부 과일, 밀가루 등에서 급성 두드러기가 원인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음식물과 두드러기의 연관성이 밝혀진 환자들의 경우 음식 섭취에 유의해야합니다. 


만성 두드러기의 경우에는 대부분 증상을 유발하는 직접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은데 환자의 대부분이 두드러기가 음식물 섭취와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강한 믿음을 가지고 병원이나 한의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만성 두드러기가 특정 음식물에 의해서 발생되는 경우는 아주 드물다고 보고 있으며 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으로 좋은 음식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0123


두드러기에 좋다는 충분한 근거가 아직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 그리고 좋은 음식"이라는 주제로 여러가지 이야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