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개똥쑥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오늘은 개똥쑥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개똥쑥, 개똥처럼 흔히 볼 수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이름이 개똥쑥인데요, 이름과는 다르게 특별한 개똥쑥효능이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개똥쑥효능


개똥쑥효능개똥쑥효능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한약재로 지정되기도 한 개똥쑥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체력을 개선시켜주며 숙취 해소에도 매우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서 쾌변을 도우며 위벽을 보호하여 위염이나 소화불량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열 효과와 더불어서 간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특징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개똥쑥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개똥쑥 부작용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개똥쑥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설사하는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개똥쑥 부작용개똥쑥 부작용


개똥쑥 섭취방법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생초 그대로 섭취하는 것인데요, 상추나 깻잎 등과 함께 쌈으로 먹으면 개똥쑥 특유의 향으로 인해서 식감을 돋우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개똥쑥 섭취방법개똥쑥 섭취방법


만약 생으로 드시는게 부담이 된다고 하면 차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은은한 향과 함께 몸의 개똥쑥의 기운이 돌면서 편안한 기분이 들도록 해줍니다.

많은 양을 서부치하고 싶다면 즙이나 액기스를 만들어서 드셔도 됩니다.



최근 건강약초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개똥쑥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을 개똥쑥으로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