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포만감 높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최근 개그콘서트 헬스보이 김수영이 168kg에서 112.35kg으로 감량해 화제인데요, 그것과 관련해서 포만감 높은 음식이 인터넷에서 관심이라고 합니다.


대표적 포만감이 높은 음식


고구마, 사과, 감자 등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고구마는 군고구마, 생고구마, 찐고구마 각각 칼로리가 다릅니다.


고구마 100g 당 생고구마의 경우 111kcal이며 찐고구마의 경우 114kcal, 군고구마의 경우 141kcal라고 합니다.

고구마의 경우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기에 매우 좋은 식품이죠.


포만감 높은 음식포만감 높은 음식


개그콘서트 헬스보이 김수영은 체계적인 운동과 식단으로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습니다. 


포만감 높은 음식 8가지


1. 물



매 식사전에 물을 약 480cc 정도 마시면 식사마다 60칼로리는 줄일 수 있습니다.


2. 향신료



계피, 식초 등 향신료를 요리에 사용하면 이 두 가지 재료는 식사 후 혈당을 조절해주며 먹은 뒤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3. 녹색, 오렌지 채소



녹색과 오렌지 채소를 먹으면 많은 양이 아니더라도 빨리 속이 채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녹색과 오렌지색 채소에는 수분이 90% 이상 함유되어 있는데요, 위를 채운 뒤에 뇌에도 포만감을 전달해줍니다.


4. 감자와 고구마



고구마와 감자는 배고픔을 몰아내는 저항성 녹말을 가지고 있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저항성 녹말은 최고 24시간까지 포만감을 유지시켜주어 하루에 대략 320칼로리를 덜 먹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생선들은 여러 시간 동안 배에서 배고프다는 신호 (꼬르륵~~~)을 나지 않게 해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선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육류를 먹는 사람들보다 포만감을 더 잘 느끼며 다음 식사에서 75칼로리 정도 덜 먹게 된다고 합니다.


6. 견과류



견과류에는 단백질, 지방, 섬유소 3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3가지 성분은 포만감을 갖게 하여 하루 종일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11%까지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7. 콩



포만감을 높이는 섬유소와 단백질이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콩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8. 달걀



달걀에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달걀을 섭취하게 되면 최고 36시간까지 식욕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포만감이 높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