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식이섬유 많은 음식 총정리 정보!!

오늘은 바로 "식이섬유 많은 음식"에 관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이섬유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장해독을 하면 체중의 변화 뿐만 아니라 피부도 깨끗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해독은 숙변을 제거해서 변비를 해결할 뿐 아니라 장내 독소로 인해서 발생될 수 있는 피부의 탄력성 저하나, 피부 가려움증, 여드름, 피부염 등의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장해독으로 장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들려면 식이섬유 많은 음식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해서 장 기능을 살리고 쾌변을 통해서 노폐물과 유해균을 잘 배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 속이 깨끗해지면 유익균이 늘어나고 이로 인하여 림프구가 증가하기 때문에 면역력도 함께 좋아집니다.


다이어트다이어트


특히 식이섬유의 경우에는 깨끗한 장내 환경을 만드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서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 때문에 변의 부피를 늘려서 장벽을 자극,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만듭니다.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과일이나 채소 이외에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바로 물, 해조류, 유산균, 뿌리채소, 버섯류, 발효음식 등이 있습니다.


식이섬유 많은 음식 7가지


1. 장내 트러블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양배추


장내 트러블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양배추장내 트러블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양배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서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어서 변비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은 우엉


변비를 예방변비를 예방


우엉에는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의 경우 장내 변의 부피를 증가시켜서 장을 자극해 변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올리고당의 경우 장내 유산균 중에서 비피더스균의 먹이가 되어서 비피더스 균을 증가시켜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완화와 더불어서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큰 효능이 있습니다.


3. 장 운동 개선에 큰 도움이 되는 사과


장 운동 개선장 운동 개선


사과에는 불용성 섬유소와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대장균 등의 유해균을 억제하며 유익균이 번식하기 좋게 만들어줍니다.


4.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쑥


장을 깨끗장을 깨끗


쑥에는 치네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장 속 대장균 등의 나쁜 균을 죽이며 소화액의 분비를 왕성하게 해서 소화작용을 돕습니다.



5. 배변량을 늘리는 무


식이섬유는 풍부한데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습니다.식이섬유는 풍부한데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습니다.


연구/실험 결과에 의하면 변비 유발 물질을 계속 섭취함에도 불구하고 무즙을 투여할 경우 배변량이 증가하여 무가 변비 개선에 효과가 뛰어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무는 식이섬유는 풍부한데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습니다.


6. 장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당근


 장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A가 풍부 장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A가 풍부


당근에는 장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장 운동을 도와줍니다.


7. 장 운동을 촉진하는 생강


장염이나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과장염이나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과


마날, 생강과 같은 향신채 식품의 경우 장내로 들어가는 음식을 살균해주어서 장염이나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생강의 경우 식이섬유가 참외의 7배가 들어가 있습니다.


오늘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과 그 와 관련된 장에 좋은 정보를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