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몸을 구성하는 뼈 중에서 부러지기 혹은 금이 가기 쉬운 뼈가 바로 갈비뼈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가끔 갈비뼈에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죠. 물론 그것은 "근막동통증후군"일 수 있지만 갈비뼈에 금이 간 것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갈비뼈는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기관인 심장을 보호하기도 하는데요, 큰 사고의 충격에만 부러지거나 금이 가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충격을 주더라도 금이갈 수 있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통증입니다. 숨을 쉬는 것 조차 힘들 정도로 통증이 동반될 수 있으며 가만히 앉아 있어도 통증이 느껴지거나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아프다면 즉시 병원에 내원해서 엑스레이를 찍고 확인하는 것이 좋죠.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갈비뼈 금갔을때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우유와 치즈 등 각종 유제품과 표고버섯 등이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류의 조상들은 수렵, 채취 시대에는 뿌리, 야채, 견과류 등에서 충분한 칼슘 섭취가 가능했는데요, 현대에 들어서 목축으로 우유가 주식이 된 군을 제외하고는 곡류를 주식으로 하게 됨으로써 칼슘 부족이 오게 되었습니다.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식품 100g당(가식부) 칼슘 함량이 100mg 이상인 식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우유 제품들, 콩 종류, 두부(두유는 22mg으로 낮음), 들깨, 참깨, 아몬드, 갓, 고들빼기, 고비, 고사리, 고춧잎, 갓김치, 깻잎나물, 냉이, 달래, 돌나물, 무우, 시래기, 비듬나물, 쑥, 케일, 토란대, 파슬리, 호박고지, 무화과, 목이 버섯, 달걀 노른자, 가오리, 멸치, 명태, 미꾸라지, 뱅어, 빙어, 홍어, 꼬막, 대합, 우렁이, 조개, 게, 새우, 해삼, 어묵, 김, 다시마, 건미역
등이 있습니다.
이상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뼈에 금갔을때 대처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