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속도 최적화 따라해보세요

최근 날씨도 더워지고 밖에 나가서 놀기보다는 시원한 집에서 컴퓨터 게임이나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을 하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게임이 지겹다면 영화를 한 편 보면서 휴식시간을 갖는 것도 좋죠.


이렇게 집에서 컴퓨터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예능을 보거나 이런저런 쇼핑 정보를 살펴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인터넷이 느리다면? 우리나라는 IT 강국이라면서? 왜 이렇게 느린 것일까?


인터넷 속도 최적화 



요즘 스마트폰도 LTE라고 해서 속도가 무척 빠른데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면 참 답답하죠. 


그래서 제가 오늘은 인터넷 속도 최적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만약 컴맹이라고 하더라도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 뿐만 아니라 컴퓨터의 전반적인 속도도 빠르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최대한 삭제합니다.


둘째, 바탕화면에 설치된 아이콘의 수도 최소한으로 합니다.



너무 간단한가요? 회사를 다니면서 컴퓨터를 관리하는데요, 위 두 가지를 못 지키는 직원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그렇다면 조금 고급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키 + R 누르기


2. cmd 입력하고 엔터


3. ipconfig/displayds 입력하고 엔터


4. ipconfig/flushdns 입력하고 엔터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인터넷 속도 최적화 방법까지 할 수 있다면 한결 빨라진 컴퓨터, 인터넷 속도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 말한 인터넷 속도 최적화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컴퓨터가 느리다거나 인터넷이 느리다고 하면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문제, 공유기 문제, 바이러스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가 너무 오래된 것이라면 아무리 인터넷 속도 최적화를 한다고 해도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약간의 돈을 투자해서 새로 컴퓨터를 장만하시는 것도 좋죠.



그리고 보통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데요, 인터넷을 할 때 "구글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좀 더 편하게,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