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머위효능_머위나물효능과 먹는 방법

오늘은 "머위효능"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기본적으로 간이 좋지 않아서 간수치가 종합검진에서 높게 나왔다면?


그래서 의사가 약을 처방해주었는데 약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 같이 섭취할 수 있는 약초가 있다면?


머위효능_1


머위효능머위효능


기본적으로 간에 좋은 것은 여러가지 푸른 채소입니다. 그 중에서도 머위는 기적과 같고 보물과 같은 봄나물 채소입니다. 


머위 혹은 머구라고도 하는 이 약초는 뿌리와 잎, 꽃, 줄기 모두가 약과 식용으로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우선 머위의 꽃은 "관동화"라고 하는데요, 기침에 특효가 있으며 암을 치료하는데 사용이 됩니다. 

유럽이나 특히 영국에서는 머위를 이용해서 암특효약을 제조하는데요, 그들은 머위보다 더 좋은 약초가 없다고 칭찬이 자자합니다.


머위효능_2



머위의 쌉싸름하고 쓰드름한 맛과 약간 맵고 따뜻한 성질은 여러분의 간을 도와주며 해독이나 청열, 순환 작용을 함으로서 해열이나 기관지염, 목이 붓고 아픈데, 감기, 임파선염, 인후염 등에 효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종기나 타박상에는 생으로 찧어서 바르면 효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머위효능_3


머위 잎은 말려서 수시로 달여 차로 먹어도 좋으며 나물을 해서 먹어도 좋고 줄기는 들깨를 갈아서 국으로 끓이면 별미입니다. 

머위 뿌리즙을 내서 6개월 정도 장기 복욕을 했더니 골수암이 완치가 되었다는 사례도 있습니다.



머위의 영양소


지방, 단백질, 칼슘, 섬유질, 인, 비타민A, B2, C, 항산화물질인 플라브노이드, 사포닌 등 다양한 영양소를 머위는 함위하고 있어서 다이어트 식재료로도 매우 훌륭한 약초입니다. 부작용 없이 살을 뺄 수 있죠.


머위효능_4


012345678


또한 식중독과 변비를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특히 좋으며 대장암환자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머위에 함유되어 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독소를 해독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목 가래 없애는법 BEST 정보


은행 효능 총정리 그리고 부작용 정보  


여러분, 혹시 간수치가 높다면 아마도 콜레스테롤 수치도 좀 높을 수 있습니다. 머위는 콜레스테롤을 정상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니 장기간 꾸준하게 머위를 섭취한다면 간이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