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수족구에 좋은음식, 내 아이를 위한 정보

비도 오지 않고 찌는 더위에 수족구병도 빠르게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최근 수족구병으로 내원하는 만 3세 미만의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며 수족구병의 원인은 아이 몸속의 속열 때문인데 이것을 적절하게 다스리는 것이 치료의 핵심 포인트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족구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족구에 좋은음식 - 아이의 식단 관리


내 자녀의 속열을 조장하는데 나쁜 식습관이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식단 관리르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속열을 부추기는 음식으로는 베이컨, 삼겹살과 같은 고지방 육류나 초콜릿이나 과자 등의 단 음식, 맵고 짠 음식, 패스트 푸드 등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은 최대한 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속열을 진정시켜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수족구에 좋은음식은?



도라지나 취나물, 치커리, 미나리, 깻잎, 상추 등의 쓴맛이 나는 채소입니다.

또한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은 진액을 보충해주며 속열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오이 무침과 같이 새콤달콤하게 무쳐서 반찬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 외에 결명자차나 영지버섯차는 좋은 한방차로서 자녀들의 몸속에 뭉친 열을 순환시켜줄 뿐만 아니라 체력까지 보충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뜨거운 물보다 차가운 물이나 우유를 마시는 것이 영유아 수족구병에 효능이 있으며 아이스크림이나 얼음, 샤베트 등도 좋습니다.

영유아 수족구병이 걱정이 된다면 딱딱한 음식보다는 부드러운 음식이 좋습니다.


0123


그렇다면 수족구에 좋지않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수족구초기증상 바로알기


맵거나 짠 음식, 자극적인 음식, 탄산음료, 과일음료도 영유아 수족구병에 좋지 않습니다. 수족구병은 예방이 충분히 가능한 전염병이기 때문에 위생관리에 신경을 쓰는 동시에 수족구에 좋은음식을 골라서 먹는다면 이 더운 여름에도 수족구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