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옥수수 효능

여름철에 맛있는 찰옥수수를 먹는 것, 정말 좋아하는데요, 옥수수는 지질과 단백질, 섬유소, 당질, 무기질, 비타민 등의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 습진이나 피부의 건조와 노후화 등의 저항력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옥수수 효능



또한 옥수수는 트립파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비장을 튼튼하게 해주면 위장을 편안하게 해주어서 잠을 편안하게 자는 효능이 있어서 저녁때나 잠자리에 들기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월은 쫀득쪽든한 맛이 제격인 옥수수의 제철이죠. 전 세계에서 쌀 다음으로 많이 생산되는 식품이 바로 옥수수입니다. 



톡톡 터지는 알맹이가 씹는 맛을 더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옥수수 옳바르게 따는 법



껍질은 선명한 녹생이 좋습니다. 알맹이는 촘촘하게 박혀있으면 수염이 갈색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은 조리 직전에 벗기는 것이 좋으며 배아 부분에 영양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옥수수의 경우 알갱이뿌만 아니라 수염을 차로 끓여 마시면 이뇨 효과에도 좋으며 옥수수는 지방함량이 적고 식이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필수아미노, 무기질,이 부족해 원푸드 다이어트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변비예방에도 효과를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