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산후조리에 좋은 과일 4가지

아이를 낳고 산후조리에 신경 많이 쓰시죠? 특히 요즘 엄마들은 몸매관리에 엄청 신경을 쓰는데요, 산후조리에 좋은 과일을 잘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산후조리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산후조리 과일을 섭취하게 되면 좋은 점이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모유수유 중에 산후조리 과일을 섭취하게 되면 여러분의 아이에게도 좋습니다.


그러나 과식은 금물, 모든지 적당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산후조리에 좋다고 해서 과일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모유수유를 먹는 아기의 배에 가스가 차게 될 수 잇으며 산모의 몸에 당분이 많이 공급이 되어 젖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산후조리에 좋은 과일 4가지


자몽



자몽은 뼈와 혈관을 생성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그래서 자몽을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등에 큰 효과가 있으며 다른 과일과 다르게 당노가 낮기 때문에 체지방이 다른 산후조리에 좋은 과일보다 쌓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임신 후 몸매 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딸기



딸기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호르몬을 조절해주며 부산피지 기능이 활발해져서 체력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되는 출산 후 과일입니다. 

또한 기혈이 약해진 임산부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산후조리로 딸기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과



출산을 하게되면 소화기능이 많이 저하가 됩니다. 그래서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위주로 섭취를 해야하는데요, 모과를 드신다면 갈증을 풀어주며 소화를 원할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사과



사과를 섭취하게 되면 변비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왜?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서 추천드리는 과일입니다.


오늘은 산후조리에 좋은 과일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도 건강해야 하지만 산모도 건강해야 하니 산후에 좋은 과일은 꼭꼭 적당히 챙겨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