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임신초기 음식, 식단 정보

오늘은 임신초기 음식,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초기에 임산부, 아이에게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임신한 기간 동안 산모는 태아를 위해서 조심해야겠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임신초기가 중요하다는 것, 다들 아시죠?


임신초기는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임에는 분명합니다. 그래서 임신초기 음식, 식단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이죠.


곧 태어날 태아와 산모의 건강을 위해서 섭취해야 할 임신초기 음식,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유



임산부에게 좋은 또 다른 음식은 바로 우유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우유는 아이들에게 성장을 도와주며 어른들에게는 골다골증 예방 및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완전식품이라고 불리우는 우유를 임산부가 꾸준하게 먹으면 꼭 필요한 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보통 시금치는 시력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시금치에 비타민E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유산을 방지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엽산이라는 성분이 시금치에는 들어있는데 시금치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엽산제를 따로 챙겨드실 필요가 없습니다. 




육지에서 나는 고기, 바로 콩입니다. 콩은 단백질이 아주 풍부한 음식입니다. 콩을 먹기 좀 불편하다면 두부를 드시면 됩니다. 콩이나 두부로 만들 수 있는 요리도 다양하기 때문에 임산부의 남편들은 요리공부를 좀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콩을 섭취하게 되면 태아의 조직이 생기며 발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콩은 태아의 두뇌발달과 더불어 임산부에데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



토마토의 경우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알고 있습니다. 이런 토마토의 경우 임신초기에 산모에게 무척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하루에 2~3개 정도 섭취하면 건강에 좋으며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소화기계통에 좋아서 산모의 소화를 도와주며 암을 예방하는데 큰 효능이 있습니다.


미역



미역, 출산 후에 산모들이 많이 먹는 음식이죠. 하지만 임신중, 특히 임신초기에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미역에 함유되어 있는 요오드 성분의 경우 피를 맑게 해주며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며 태아의 뼈를 형성하는데 있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 임신초기 음식, 식단 정보였습니다.

임신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나 예비신혼부부, 임산부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