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2015년 영화흥행순위,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5년 영화흥행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여러분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았던 영화는 무엇이 있었을까요?


얼마전에 영화"암살"을 봤는데 재미있더라구요, 올해 첫 1,000만 영화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또한 베테랑,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 등 제가 보고 싶은 영화가 아직 많이 남아 있네요, 폭염주의보로 인해서 야외활동이 힘든 요즘 시원한 영화관에서 재미있는 영화관람은 어떨까요?


2015년 영화흥행순위 1~10위


10위 -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


2015년 영화흥행순위의 10위는 바로 매드맥스입니다. 매드맥스는 저도 관람한 영화인데요, 영화를 관함하는 내내 스크린에서 눈을 돌리지 못하는 그런 영화였습니다. 액션이 날것으로 그대로 느껴지는 그런 영화랄까요?


세 편의 시리즈가 완결된 뒤 30만에 나오는 속편이었지만 1~3편은 보지도 못했고 매드맥스에 관한 정보는 하나도 모른 상태로 영화를 보았는데요, 놀랄만환 액션 연출이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매드맥스:분노의 도로의 관객수는 3,840,989명이었습니다. 



9위 -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


전작 조선명탐정 : 각시투쿠꽃의 비밀의 후속작이죠. 전작은 영화관에서 관람했지만 제 개인적으로 크게 재미를 느끼지 못해 후속작은 보지 않았습니다. 

전작에서 찰떡궁합의 호흡을 보여주었던 김영민과 오달수가 그대로 출연하고 이쁘기는 하지만 연기력은 그간 물음표를 보여주었던 이연희도 출연했습니다. 


조선명탐정의 총 관객수는 : 3,872,015명이었습니다.



8위 - 미션임파서블 : 로그네이션


미션임파서블 : 로그네이션미션임파서블 : 로그네이션


제가 이번 달 가장 기대하는 영화가 바로 미션임파서블 : 로그네이션입니다. 2015년 영화흥행순위에 이름을 올리겠다라고 생각했는데요 역시나. 현재 상영중에 있으며 저도 오늘이나 내일중으로 보게될 것 같습니다. 

미션임파서블 5편에 해당하는 영화로 시리즈 사상 가장 최악의 위기에 몰리게 되는 IMF. 

동양에 성룡이 있다면 헐리웃에는 톰 크루즈가 있죠. 이번 영화에서도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상영중이고 현재까지 관객수는 4,385,427명입니다.



7위 - 인사이드아웃


인사이드아웃인사이드아웃


주변 지인들이 이 영화를 보고 울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면서 울다니!! 라고 생각하겠지만 어른들의 입장에서 영화를 보게 되면 펑펑 눈물을 흘릴 영화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평은 재미 없어요~가 많은 것 같네요.

아마도 어른들은 이미 겪은 과거의 감정을 떠올리며 관람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총 관객수는 4,470,607명입니다.



6위 - 쥬라기 월드


쥬라기 월드쥬라기 월드


2015년 영화흥행순위 6위는 쥬라기 월드입니다. 

쥬라기 윌드를 보게 된 이유는 단 한가지였습니다. 바로 쥬라기 공원 1편의 여운이 아직까지 제 기억이 남아있었기 때문이죠. 공룡하면 남자들의 로망이죠. 멋진 공룡들을 볼 수 있다는 떨림을 가지고 영화관을 향했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1편을 떠올릴 수 있는 여러가지 장치들을 곳곳에 배치했더라구요. 쥬라기 월드는 쥬라기 공원 사건 22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저는 그럭저럭 소소하게 보았습니다. 스토리의 허술함이나 미국식 개그, 뻔한 스토리텔링은 실망감을 주었지만 한층 업그레이드된 CG로 다양한 공룡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은 좋았네요.


쥬라기 월드 총 관객수는 : 5,546,779명입니다.



5위 - 연평해전


연평해전연평해전


2002년, 저는 대학교 신입생이었고 월드컵이 우리나라에서 열린 해이기도 했습니다. 붉은 티셔츠를 입고 태극전사를 응원하던 시기, 서해 한 가운데서는 포성이 울렸습니다. 


연평해전 총 관객수는 : 6,036,575명입니다.



4위 -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무한도전에서 킹스맨을 패러디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졌지만 영화자체로도 재미있었습니다. 스파이영화지만 가볍게 즐기면서 볼 수 있는 영화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고 저도 관람객 1명에 합류했습니다.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의 총 관객수는 : 6,129,681명입니다.



3위 - 암살


암살암살


얼마전 개봉해서 저도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 역사적인 사실과 허구를 적절하게 섞어서 잘 버무려낸 영화, 암살.

아마도 올해 첫 1,000만관객 돌파를 하는 한국영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제시장은 2014년도 개봉)

암살은 2015년 광복 70주년에 어울리는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인데요, 1933년을 배경으로 조국이 사라진 시대에 대한민국임시중부는 일본측의 고위관료와 친일파를 암살하려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850만을 돌파하며 1,000만 관객 영화에 곧 돌입할 것 같습니다.


암살의 현재까지 총 관람객 수는 : 8,583,326명이며 아직 상영중이라서 꾸준하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2위 - 국제시장


국제시장국제시장


국제시장 총 관객수는 : 8,913,790명 입니다.

저는 딱히 보고 싶을 정도로 끌리지 않아서 관람하지는 않았습니다. 1950년 발발한 한국전쟁부터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많은 분들이 관람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위 -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대망의 2015년 영화흥행순위 1위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입니다. 저도 이 영화를 보았습니다. 따로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요? 아이언맨, 토르, 캡틴아메리카 등등 마블에서 나오는 영웅들이 한 곳에 모여 악당을 무찌르는 그런 영화입니다.


하지만 어벤져스 1편에서 보여준 새로움보다는 마블 세계관에서 이뤄질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묶어주는 연결고리와 같은 느낌이어서 생각보다 재미가 없었습니다.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총 관객수는 : 10,494,499명 입니다. 현재까지 추세로 본다면 암살이 관객수를 넘기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제 마블 영화중에서 기대가 되는 영화는 바로 갤럭시 오브 가디언즈인데요, 빨리 후속편이 나왔으면 합니다.


2015년 영화흥행순위, 1위~25위2015년 영화흥행순위, 1위~25위


이상 2015년 영화흥행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상영중인 영화도 있어서 추후에 순위는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무슨 영화를 보러 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