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사업자번호조회 쉽게 알아보기

하루에도 수십개, 수백개가 넘는 창업자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곳과 물건을 사고 팔거나 거래를 하거나 계약을 하게될 수 있는데요, 이름이 잘 알려지지 않은 곳과 거래시 불안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사업자번호조회를 해보시면 어느 정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PC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서 사업자번호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번호조회 쉽게 알아보기



네이버에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봅니다. 사업자번호조회 서비스 이 외에도 "부가가치세, 양도소득세, 소득금액, 부가세 전자 신고, 납부, 조회, 폐업, 휴업 사실 민원 증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번호조회를 하기 위해서 국세청홈택스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접속할 수 있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여기서 "조회/발급"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만약 국세청홈택스에 처음 접속하신 분들이라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조회/발급"서비스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조회/발급"에서는 세금의 신고 및 납부, 과세자료제출, 전자세금계산서 관리 및 일반 조회서비스에 이르는 업무의 조회와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사업자상태 -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를 클릭합니다. ▲



"사업자상태 -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를 하게 되면 드디어 사업자번호조회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조회해보고 싶은 사업자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



조회해보고 싶은 사업자번호가 보입니다. 제가 조회해본 사업자번호는 상태를 보니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로 나옵니다. ▲


이상 사업자번호조회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아, 인터넷 접속은 IE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