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인대에 좋은 음식 BEST 3가지

오늘은 여러분의 인대에 좋은 음식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면서 급작스러운 운동, 무리한 운동을 하다보면 인대를 쉽게 다칠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전에 스트레칭은 충분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쨋든 여러가지 이유에서 인대를 다쳤다면 회복을 하는게 우선이죠. 


인대에 좋은 음식 3가지를 알려드리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대에 좋은 음식



  1. 콜라겐
  2. 콘드로이틴
  3. 오메가3


콜라겐



인대에 좋은 음식으로 하나는 바로 콜라겐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콜라겐하면 떠오르는 것이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콜라겐은 그 외에 뼈와 관절, 인대를 구성하는 중요성분입니다. 그렇다면 콜라겐은 어떤 음식에 있을까?



우리가 야식으로 자주 먹는 족발이나 돼지껍데기, 곰탕 등이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콜라겐을 섭취하게 되면 관절의 회복을 도와주며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콘드로이틴



두 번째로 알려드릴 인대에 좋은 음식은 바로 콘드로이틴입니다. 콘드로이틴은 어떤 음식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을까? 바다에서 나는 음식에 함유되어 있는데요, 미더덕이나 가오리, 장어, 해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콘드로이틴의 경우 콜라겐과 함께 결합해서 우리 몸에 연골과 인대가 닿는 것을 예방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콘드로이틴이 함유된 음식과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을 같이 드시는 것이 좋겠죠?


오메가3



마지막으로 인대에 좋은 음식은 오메가3입니다. 오메가3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이 있나요? 바로 등푸른 생선입니다. 등푸른 생선에는 고등어와 참치, 연어 등이 있는데요, 오메가3을 어류만 함유하고 있을까? 그것은 아닙니다. 시금치와 땅콩 등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은 인대에 좋은 음식인데 그 외에도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어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관절염 등 통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012


오늘은 인대에 좋은 음식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대를 한 번 다치게 되면 또 다치기 쉬운데요, 인대에 좋은 음식을 잘 섭취해서 완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