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달래 효능 5가지, 식욕부진 및 춘곤증에 좋아

혹시 달래 좋아하시나요?

저는 달래의 향이 좋아서 된장찌개를 해서 먹으면 밥 한그릇은 뚝딱 잘 먹습니다.


달래는 요즘과 같이 환절기에 좋은 음식재료입니다. 오늘은 달래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아침과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우리 몸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환절기에는 피로감이 증가하며 면역력이 낮아져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달래 효능 : 봄나물의 대표주자



사실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식중에 제철음식만한 것이 없습니다. 가을이라서 제철은 아니지만 내년 봄에 달래를 드셔보세요.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나물인 달래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겨울동안 찌뿌둥하고 무겁기만했던 몸에 활력을 주며 식욕부진이나 춘곤증을 이기는데 좋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달래는 매콤하게 무쳐서 먹거나 된장찌개에 넣어서 끓이면 맛이 아주 좋으며 간장에 넣어서 달래 간장양념을 만들어서 먹으면 맛이 아주 향긋합니니다.



달래는 칼슘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 돼지고기 등 육류요리를 할 때 같이 먹게되면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볼 수 있어서 궁합이 잘 맞으며 열량도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봄에는 비염이나 감기 등 호흡기질환의 발병률이 높지만 제철음식을 잘 먹는 것으로도 면역력을 키우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달래 효능 5가지 정리


1. 식욕부진과 춘곤증에 효과 만점

2. 면역력 증가

3. 동맥경화 예방

4.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

5.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0123


오늘은 식욕부진과 춘곤증에 좋은 달래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