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식품 7가지

항산화제란?


우선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식품을 알아보기전에 항산화제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해산소로 인해서 산화가 일어나는 것을 막는 작용, 이것을 하는 물질을 항산화제라고 부릅니다. 이런 항산화 물질은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매일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는 이러한 항산화 물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든 식품 7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식품 7가지


라즈베리

라즈베리는 열매가 작지만 심장병을 퇴치하는 효능은 매우 좋습니다. 또한 몇 가지 종류의 암을 예방하고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루지에로 박사에 의하면 "모든 콩류가 건강에 좋지만 특히 팥은 효능이 탁월하다" 라고 말합니다. 그는 "여러 연구결과 팥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은 심장병과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크랜베리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크랜베리는 안토시아닌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크랜베리는 염증을 낮추고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크랜베리는 몇 종류의 암과 심장병을 퇴치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두뇌를 보호하는 데 특히 알츠하이머병과 치매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블랙베리는 대장암을 퇴치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티초크

꽃봉오리가 식용으로 이용되는 엉겅퀴 과의 다년초가 아티초크 입니다. 섬유질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심장병을 퇴치하고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는 것을 막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천연 식물 화학물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블루베리. 식물색소의 일종인 이 성분 때문에 블루베리는 시력을 보호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며, 기억력과 인지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말린 자두

말린 자두에는 그 어느 식품보다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