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피스타치오 효능, 심장병과 당뇨에 효과적

견과류, 건강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라면 최근 견과류 섭취가 건강 유지의 기본 상식이라는 사실은 이미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견과류의 경우 산화가 되지 않도록 관리와 보관에만 신경을 쓰면 되기 때문에 그 어떤 식품보다 건강을 챙기기에 편리한 방법입니다.


견과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며 혈액순환을 개선해 심혈관 질환을 비롯해서 다양한 질병의 위험률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최근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견과류마다 효능에 차이가 있지만 특히 피스타치오를 섭취하면 허리사이즈가 줄어드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스타치오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견과류 피스타치오 효능



인도에서 한 연구팀이 피스타치오 효능을 알아보기 위해서 심장병과 당뇨의 위험률이 높은 60여명의 중년층 성인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실험참가자의 절반은 그들 세끼 식단에 피스타치오를 비롯해서 하루 칼로리 섭취량의 20%를 견과류를 먹이도록 했습니다. 이 그룹에 속한 참가자들은 견과류의 양을 늘림으로써 단백질과 지방의 섭취량이 늘고 탄수화물의 섭취량은 줄어서 전체적으로 탄수화물 51%, 단백질 20%, 지방 29%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절반 통제군의 경우 피스타치오가 포함되지 않은 식단을 통해서 탄수화물 60%, 단백질 15%, 지방 29%를 먹었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섭취 6개월 후


두 그룹의 허리 사이즈를 측정해보니 피스타치오를 섭취한 그룹이 통제군의 그룹보다 평균 0.7인치 허리 사이즈가 더 줄어드는 결과를 보여줬으며 콜레스테롤의 수치와 해로운 염증이 줄어들고 혈당에 있어서 더 좋은 수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왜 이런 피스타치오 효능이 나타났을까?


피스타치오에 포함된 단일불포화지방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통제하는 역할을 했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과가 나타난 것입니다. 단일불포화지방은 글루코오스 대사를 조정하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을 분비시키고 혈당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인슐린의 분비도 증가시킵니다.


0123


견과류는 지방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가 높다는 인식으로 인해서 체중을 증가시키는 식품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 실험을 통해서 오히려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상 심장병과 당뇨에 좋은 피스타치오 효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