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영지버섯 효능, 천식과 기침 그리고 심장병에 좋은 음식

영지에는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해서 불로초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오장의 기를 보하는 등 인삼과 비슷한 보익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청색, 적색, 황색, 백색, 흑색, 자색 여석 가지가 있는데요, 색에 따라 맛과 보하는 장부가 다릅니다.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은 귀가 잘 들리지 않는 이롱을 치료하며 얼굴색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정신을 안정시키므로 잠이 오지 않을 때 좋으며 기침과 천식을 치료하며, 소화가 되지 않을 때도 좋습니다. 뼈와 근육을 단단하게 하며 관절을 이롭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특히 적색과 자색의 영지가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동맥경화를 억제하며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고 심장 기능을 강화하므로 고혈압, 심장병, 고지혈증에 좋습니다. 면역기능을 강하게 하므로 항암효과가 있으며 기침, 천식 등에도 효과가 있는데, 특히 노인의 만성 기관지염과 천식에 좋습니다.



그밖에도 이뇨ㆍ진통ㆍ진정 효과 및 간장보호 효과가 입증되어 신경쇠약이나 간장병에 좋습니다.



어떻게 먹어야 영지버섯 효능 잘 나타날까?


영지버섯은 차로 마시거나 가루를 내어 먹거나 술에 담가 마셔도 좋습니다. 위장병을 오래 앓았을 때는 영지를 잘게 부수어 오래된 술에 담가서 먹으면 됩니다.


012345


이상 "영지버섯 효능, 천식과 기침 그리고 심장병에 좋은 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