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두충 효능, 허리와 무릎에 좋은 약

두충이라는 것은 두충나무의 껍질을 말린 것으로 달고 약간 매운맛에 따뜻한 성질이며, 신장과 간장의 기를 강하게 해줍니다. 뼈는 신장이 주관하고 근육은 간장이 주관하므로 두충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여 허리와 무릎이 허약하고 아픈 것을 치료합니다.


요통 치료에 좋은 두충 효능


요통을 치료하는 처방에는 일반적으로 두충이 들어가는데요, 신허 요통, 특히 성생활 가다로 인한 요통에 좋습니다. 혈압 강하 효과가 있으며, 소변을 찔끔찔끔 흘리거나 정액이 저절로 새어나오는 병증에도 좋습니다. 양기 부족을 보충해주는 보양 효과가 큰데,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면서 늙지 않게 됩니다.



여성에게 좋은 두충 효능


부인이 인공유산을 한 뒤에 허리에 힘이 없고 굴신이 힘들며 아플 때 좋습니다. 임신부의 태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으므로 태아가 빈번하게 요동하여 배가 아프고 아래로 뻗치는 느낌이 있으며, 심하면 출혈이 되기도 하는 태동과 태루에 사용됩니다. 습관성 유산 치료와 예방에도 좋습니다.



두충을 약으로 사용하려면 소금물이나 술에 담갔다가 꺾었을 때 보이는 살이 없어질 정도로 볶아야 합니다. 약술로 만들어 복용해도 좋은데, 술을 담가 2주 후에 개봉하여 매 식사 전에 한 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그런데 몸속에 열이 많고 건조하거나 감기에 걸리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123456


오늘은 허리와 무릎에 좋은 약인 두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