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우롱차 효능 노화방지와 지방분해 뛰어나

안녕하세요, 날씨도 추운데 건강하신가요? 오늘은 우롱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울 때 차 한잔 마시는게 우리 몸에 좋죠.


우롱차 효능 노화방지와 지방분해 뛰어나


일단 다이어트.

다이어트느니 여성분들의 영원한 숙제이자 숙적으로 불릴 만큼 여성분들의 가장 큰 고민이죠. 2016년 새해에도 다이어트 결심하신 분들이 꽤 많을텐데요, 그러나 직장인의 경우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거나 식이요법을 실천하기는 힘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잦은 회식과 야근은 다이어트에 큰 걸림돌이죠.



그래서 직장 내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은 카페인 중독이라고 불릴 정도로 커피를 입에 달고 살죠. 그러나 이제는 커피 대신에 다이어트와 피부에 좋은 우롱차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우롱차는 지방분해와 노화방지, 충치예방에 매우 좋은 차입니다. 커피 대신 우롱차를 수시로 마시면 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우롱차는 중국 남부의 복건성과 광동성, 대만에서 생산이 되는 중국 고유의 차입니다. 차액은 황색이나 홍색을 띠고 있으며 배 또는 사과와 같은 특유의 향기를 가지고 있으며 주 생산지는 중국 남부와 대만에서 많이 생산됩니다.



우롱차 효능 3가지


1. 우롱차 효능 : 노화방지


노화를 촉진 시키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활성 산소의 불필요한 축적에 의한 원인을 들 수 있죠. 활성 산소라는 것은 우리가 호흡하는 중에 자연적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은 우리 몸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발생을 억제하며 면역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활성산소가 필요이상으로 쌓이게 되면 세포막을 공격하여 기능을 상실하게 되며 유전자를 공격해서 세포재생을 억제하게 됩니다. 이 활성 산소의 활동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지방 콜레스테롤의 섭취를 줄이고 자전거 타기나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이 때 우롱차를 즐겨 마시면 활성 산소의 축적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롱차에는 콜라겐을 분해하는 요소인 MMP-1의 생산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주름 예방에 효능이 좋습니다. 특히 우롱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피부 미백효과가 뛰어나서 주근깨와 기미에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2. 우롱차 효능 : 중성지방 분해


우롱차는 홍차와 비슷하지만 홍차보다 더 짧은 시간에 발효시킨 것이라서 더욱 풍부한 맛을 가지고 있고 한 컴에 약 3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롱차는 몸무게 감소에 도움이 되며 지방 세포에 축적되어 있는 식이지방인 트리글리세이드를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 시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우롱차를 마시는 여성은 물만 마시는 사람들보다 두 시간 동안 칼로리를 더 태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0123


3. 우롱차 효능 : 충치예방


식사 뒤에 우롱차 한 잔은 침 분비를 촉진시켜서 입안을 상쾌하게 할 뿐 아니라 충치예방 효능까지 있습니다. 충치를 생기게 하는 원인은 치아조직을 세균이 침투해서 조직 내에 충치를 일으키게 하는 효소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효소는 음식물 중에 당분이 있으면 작용을 일으켜서 치아를 부식시키는 물질을 만들어냅니다.


우롱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성분에는 치석을 억제하는 효소를 생성하는 효능이 있어서 식사를 마치고 우롱차를 마시게 되면 치석과 충치발생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롱차 효능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