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원인

우리는 간혹가다 왼쪽 갈비뼈 안쪽에 통증이 올 때가 있습니다. 자주 그러는 것은 아닌데 통증이 느껴지다가 말다가 할 경우가 있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원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원인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이 느껴진다고?

원인은 바로 근막동통증후군!



근막동통증후군이란?


근막동통증후군이란 목덜미나, 어깨, 허리, 종아리, 갈비뼈 안쪽, 팔꿈치 안쪽 등의 부위에 주로 나타나며 근골격의 통증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은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거나 같은 자세로 오랜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등 잘못된 자세를 취할 때 허리나 목의 퇴행성 관절염과 연관이 있을 때,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했을 때, 외상 후 스트레스 등으로 발병합니다.



마치 깊고 쑤시는 듯하며 타는 듯한 통증이 특징이죠.



근막동통증후군의 약물 치료는 근육 이완제나 소염 진통제를 사용하는데요, 마사지나 초음파를 이용한 물리치료, 레이저나 적외선 치료기 조사 등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그 밖에 수동적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이완요법, 통증 부위를 냉각하는 냉각 요법, 미지근한 습포로 찜질해 주는 도포 요법 등으로 치료를 합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있는 경우에는 중간에 허리나 어깨의 근육을 풀어 주는 휴식 시간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통증을 유발시키는 자세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피하며 춥거나 습한 곳에 노출이 되면 통증이 유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원인>중에 하나인 근막동통증후군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