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위산과다에 좋은음식, 원인과 증상

오늘은 위산과다와 위산과다에 좋은 음식, 그리고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우리는 속쓰림 증상이 생기면 위산과다라고 생각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위산과다는 아니며 위산부족인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속쓰림 원인으로는 위산부족인 경우가 더 많은데요, 속쓰림 원인이 위산과다인지 알고 제산제를 복용하게 되면 증상이 더더욱 악화, 소화불량이 심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아프지 말자, 건강이 최고다아프지 말자, 건강이 최고다


그렇다면 속쓰림의 원인이 위산과다인 경우에는 소화불량을 동반하지 않으며

공복에 속쓰림이 있다가 음식물이 들어가서 괜찮아지면 위산과다입니다.

 

위산과다와 위산부족을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위산과다와 위산부족을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보통 위산부족일 경우에는 음식섭취 후 바로 속쓰림 증상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잘못된 식이 습관이 장기 지속된 사람이나 스트레스, 과로 등등으부터 자신의 몸을 돌보지 못한 사람인 경우 위장과다 등의 위장질환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위장질환,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위장질환,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속쓰림의 원인을 잘못 알고 반대로 관리를 해서 더욱 속쓰림이 심해지게 되면 소화불량 또한 더욱 심해지고, 위장질환까지 생기는 경우 또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확하게 속쓰림의 원인을 찾고 건강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위산과다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

 

위산과다에는 균형잡힌 식사 섭취가 좋다위산과다에는 균형잡힌 식사 섭취가 좋다


건강하고 균형있는 식사요법으로 영양가가 높고 소화시키기 좋은 소량의 음식을 규칙적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스턴트 음식이나 육류위주의 식단, 밀가루 음식은 되도록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