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배에 가스차는 이유, 담적과 기름진 음식이 원인

최근 제 주변 지인들이 소화불량에 걸려서 병원을 내원하는 일이 잦은데요, 음식을 섭취하고 나면 명치가 답답하고 옆구리 부분이 쿡쿡 찌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병원에 내원하여 내시경 검사를 했지만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속되는 증상에 다시 병원에 내원하니 담적병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배에 가스차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볼텐데요, 최근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로 인해서 간단하고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고 있죠.



그리고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과도한 업무로 인해서 불규칙한 식사와 회식, 잦은 술자리 등으로 인해 기름진 음식에 자주 노출됩니다.

또한 간단하고 쉽고 빨리 섭취할 수 있는 햄버거나 빵, 피자, 라면 등은 우리 몸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몸 전체에 위협을 주게 됩니다.



보통 명치가 답답해지고 배에 가스가 차고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경우 많은 사람들이 소화제를 찾습니다. 별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쉽게 넘어가려는 것이죠. 그러나 배에 가스차는 이유와 지속적인 복부의 답답함, 소화불량은 담적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담적이란 무엇인가?

위장 기능이 저하된 상태에서 소화되지 못하고 부패한 음식 노폐물이 담 독소를 형성해서 위장벽이 딱딱하게 굳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담적이 일어나는 이유는 야식이나 과식, 기름진 음식 등 잘못된 식습관에서 비롯되고 있습니다. 위장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몸 속에 노폐물이 생산되고 그 노폐물이 부패하여 우리 몸속에 독소를 쌓이게 하는 것이죠.



또한 담적병의 경우 림프계나 혈관을 통해서 우리 몸의 전신으로 담적 요소가 퍼지면서 각종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소화불량은 당연하고 어지러움, 만성두퉁, 간경화, 우울증, 건망증 등 담적독소가 원인이 되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황사, 미세먼지와 더불어 꽃가루 등으로 미세먼지 농도 위험지수가 높아지고 있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음식 섭취를 통해서 면역력을 높여줘야 합니다.


01234


평소에 배에 가스차는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밥을 질게 먹고 평소 양의 70% 정도의 양으로 식사를 하며 금연과 금주, 스트레스와 과로를 관리해주게 되면 배에 가스차는 이유가 궁금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333법칙을 꼭 습관화하길 바랍니다.

하루 3끼를 규칙적으로 한입에 30회씩 씹으며 30분간 천천히 먹는 식습관 교정법인데요, 너무 급하게 식사하는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오늘은 "배에 가스차는 이유, 담적과 기름진 음식이 원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